직장인 여행기/한국 Korea

동탄 걷기 좋은 공원 _청계중앙공원

여행장 2024. 1. 6. 16:24
728x90

우리나라 모든 공원을 걷자 -

청계중앙공원은 화성 청계동에 있는 근린공원이다. 이 근처에 혼자 볼일을 보러 왔다가 시간이 남아서 공원 산책을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기억에 남는다.

 

 

 

 

동탄은 신도시답게 길도 공원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었다. 산책하기에 날씨도 나쁘지 않았는데 사진은 마치 곧 비가 올 거 같은 분위기다. 하지만 날씨는 정말 좋았다. 여기 근처에 주차공간이 따로 없는 게 좀 아쉬운데 맞은편에 롯데백화점이 있으니 쇼핑이나 식사를 하거나 혹은 무료 주차장 이용권을 활용하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안내도만 봐도 여러 시설이 있는걸 알 수 있다. 다 둘러볼 시간은 없어서 직진으로 갔다가 돌아 나오기로 했다.

 

 

 

 

 

청계중앙공원 산책 루트가 길이별로 자세하게 나와있다. 가장 긴 코스로 언덕놀이터 + 배움마당 +_전통문화마당 + 빛골을 걷는 1300m 코스가 있고, 가장 짧은 코스로는 전통문화마당 + 다랭이 빗물정원을 걷는 670m 코스가 있다.

 

 

\

 

 

 

공원 가운데에는 신석기 ~ 조선시대에 걸친 주거지가 발견되어 보존되어있기도 하다.

 

 

 

 

 

넓은 공원에는 놀이터 시설도 널찍하게 자리 잡고 있다. 미끄럼틀 규모가 작은 공원이나 아파트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크기이다. 

 

 

 

 

 

전통문화마당은 인공으로 연못을 만들고 위에 다리를 만들어 전경이 너무 멋있어요. 멋있는 만큼 사진에 담기지 않아 아쉬웠지만 고궁에 와있는 느낌이 들어서 여기서 한참을 시간을 보내다 왔어요.

 

 

 

 

 

물골이라는 곳은 시골 개울가를 연상하게 하는 곳으로 만들어졌어요. 여기도 참 좋았어요. 버드나무가 늘어진 모습이 멋있더라고요. 여름에 아이스커피 한잔 가지고 여기 나무 밑에 앉아 있으면 바캉스가 따로 없을 것 같네요.

 

 

 

다음에 불시에 또 동탄을 찾게 된다면 다른 곳도 가보려고 관광지도를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아서 놀랐다. 우리나라 안가본데 별로 없을 것 같고 그런데 이렇게 찾아보면 참 안가본 곳도 갈만한 곳도 많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저러나 다음번에는 사진을 좀 잘 찍어보자는 생각을 했다. (지금보니 사진을 너무 대충찍었네;;)

 

화성시 관광지도 pdf 파일 다운로드 

화성시 관광지도.pdf
8.15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