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괌 Guam

괌 자유여행 준비하기 :: Guam Travel

여행장 2015. 11. 19. 01:04
728x90

괌 자유여행 준비하기 Ⅰ 항공, 호텔

괌 여행을 급하게 준비하게 됐습니다. 여러 괌 여행 블로그와 괌관광청 자료들이 많이 도움이 됐어요. 일단 제일 중요한 항공과 호텔 선택을 위해 주요 여행사들과 호텔예약사이트를 방문했습니다.


항공 : 괌으로 가는 국적기 항공편은 저가항공으로 진에어(LJ), 제주항공(7C)이 있고 이번에 티웨이항공(TW)이 새롭게 취항했습니다. 대한항공(KE)도 있는데 공동운항으로 실제로는 진에어를 탈수도 있으니 대한항공을 예약하신다면 공동운항인지 확인해야합니다. 참고로 아시아나항공은 괌을 가지않아요. 항공 마일리지로 예약하려다 알게된건데 대한항공은 괌만 가고, 아시아나항공은 사이판만 간다고 하네요. 저는 가장저렴한 제주항공 왕복 197,000원 좌석을 아깝게 놓치고 같은항공 287,000원 좌석으로 예약했습니다. 유류할증료등 모든게 포함된 가격이니 그래도 아주 저렴합니다. 저가항공이 없었을때는 상상도 못할 가격이죠 ㅎㅎㅎ 


호텔 : 호텔은 지인 추천으로 Hotel Nikko Guam 니코호텔로 했어요. 알아보니 전객실 오션뷰에 호텔앞 Gun Beach 건비치가 아름답고 특히 호텔 수영장에 워터슬라이드가 참 재밌다고 하네요 ㅎㅎㅎ 기대됩니다. 니코호텔 주소는 P.O.Box 12819 Tamuning, Guam 96931 USA(여기서 zip code집코드는 96931 입니다) 전화번호는 1-671-649-8815 가기전에 묵게되는 숙소의 이름이나 주소와 전화번호는 메모해 가시는게 좋습니다.(니코호텔 홈페이지 http://www.nikkoguam.co.kr 참고) 입국신고서에 작성해야하고 입국심사할때 물어보는 경우가 있거든요. 


Hotel Nikko Guam





괌 자유여행 준비하기 Ⅱ 준비물

여권, 현금,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수영복, 수경, 래쉬가드, 스노클링장비, 아쿠아슈즈, 방수팩(스마트폰용, 카메라용 등등), 워터프루프 선크림(몸전체를 바를 수 있는 용량), 기초화장품, 바디로션, 선글라스, 모자, 속옷, 여름옷, 여름신발, 머리끈, 우산(또는 우비), 지퍼백, 카메라, 수중카메라, 셀카봉, 멀티어댑터(괌은 110볼트 사용), 괌 지도(or Google Map을 쓸수있는 기기), 각종 상비약(두통약, 소화제, 감기약 등등), 방수 반창고(영어로 waterproof bandage or washproof plaster), 쇼핑리스트, 여유있는 짐가방(쇼핑을 위한 가방공간 필요)입니다.(※호텔 구비품목제외)

여기에 아기와 함께 간다면 더 많은 준비물이 필요할 거에요. 그런 경우라면 현지에서 구입해도 될만한 것들은 제외하고 면세점에서 구입할 물품도 제외하고 될수 있으면 가볍게 짐을 꾸리는 게 현명하죠 :)    




 자유여행 준비하기  괌 알아보기

기본정보 : 출발하기 전에 괌에 대한 기초 정보들을 알아봅니다. 괌은 마리아나제도에 위치한 미국 자치령입니다. 주도는 하갓냐입니다. 괌 날씨는 1년내내 따뜻하며 12월~5월 건기, 6월~11월 우기로 나뉩니다. 돈은 미국 달러를 사용하고 언어도 영어와 원주민 언어인 차모로어를 사용합니다. 영어를 사용하면 되지만 간단한 차모로어를 알고 가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 Hello  -  하파데이 Hafa Adai
  • 안녕 Good bye  -  아디오스 Adios
  • 안녕하세요? How are you?  -  하파탓마누 하우? Hafa tatamanu hao?
  • 무슨일이세요? What's up?  -  하파? Hafa?
  • 감사합니다 Thank you  -  시 쥬스 마아세 Si Yu'us Ma'ase
  • 네 Yes  -  훙간 Hunggan
  • 아니오 No  -  아헤 Ahe'


교통 : 괌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시에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차량이나 택시를 이용합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가는 택시비는 15불~25불에 사람과 짐에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호텔마다 거리가 달라 미터로 계산되는 요금으로 25불에서 적을수도 있고 많을수도있지만 니코호텔로 가는것은 25불로 받는다고 해요. 짐 하나당 1불을 추가로 내야하고요. 그밖에 다른곳에서 택시를 탈때는 기본요금 $2.4, 처음 1마일은 $3, 그 뒤 400미터마다 80센트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 보면 투몬 호텔쪽에서 마이크로네시아몰까지 $12 정도, GPO까지 $24정도라고 하니 우리나라 택시비에 비해 비싼편이네요. 또 호텔에서 각종 쇼핑센터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있지만 많은 관광지를 돌 계획이라면 렌터카를 이용하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여행코스 : 저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쇼핑위주의 여행코스를 짰습니다. 그래서 여행코스보다는 쇼핑리스트를 준비해야겠죠 ㅎㅎㅎ 저처럼 쇼핑위주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GPO → Micronesia Mall → T Galleria 순서의 코스를 추천합니다. 최적의 쇼핑여행 코스입니다. 자세한 쇼핑정보는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지도 : 괌 관광청에서 제공한 괌 관광지도입니다. 여행 코스를 짤 때 참고하세요. 클릭하면 큰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괌 관광청  http://www.welcometoguam.co.kr)



Guam Island Drive Map



Popular Places In Gu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