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쇼핑.여행팁

캐나다 퀘백_도깨비로 보는 여행지

여행장 2017. 3. 13. 22:35
728x90

Quebec in Dokkaebi

캐나다 퀘벡

 

많이 들어본 이름이지만 잘 몰랐던 캐나다의 성곽도시 퀘백. 얼마전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에 배경지로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그래서 갑자기 저의 버킷리스트에도 오르게 됐는데요. 퀘벡이 좋은건지 공유가 좋은건지.. 아.. 둘 다인것 같아요. 드라마에 잠깐잠깐 나오는 퀘백의 전경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그럼 도깨비와 함께 찬란한 도시 퀘벡을 알아볼까요?









프티샹플랭 거리

도깨비에서 처음 캐나다 퀘벡이 등장한 장면인데요. 은탁이가 도깨비를 따라 들어온 곳. 이곳은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번화가 쁘티샹플랭 거리에요. 은탁이가 처음 본 외국풍경에 신나서 이리저리 뛰어다녔었죠. 이곳은 '목부러지는 계단'이라는 별칭이 있는데 여기에 있는 계단이 경사가 심해서 오르내리다가 다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대요.














위 사진에 그림같은 공유의 뒤로 보이는 건물은 실제같지만 사실 그림이에요. 퀘벡의 프레스코화로 5층 정도 되는 높이에 그렸다고 해요. 수트를 입은 공유가 그림인지 그림이 건물인지 알수가 없죠? :) 퀘벡시티 거리를 걷다보면 이런 실제같은 프레스코화를 종종 만날 수 있어요.




은탁이가 들어갔던 크리스마스마켓 부티크노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_샤토 프롱트낙 호텔 Chateau Frontenac Hotel

이 호텔은 1893년에 착공해 완공되기까지 거의 1세기가 걸렸고 프랑스의 지배를 받을 당시 총독 프롱트낙 백작의 이름을 따서 1983년 샤토 프롱트낙 호텔이 완공되었다고 해요. 붉은 벽돌의 외벽과 청동으로 만든 푸른 지붕을 가진 이 호텔은 퀘벡시티의 자랑이자 랜드마크로 아직까지도 많을 사랑을 받고있죠. 이 호텔이 유명해진 또하나의 이유는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총리 윈스턴 처칠과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가 회담하여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결정한 곳이 이곳이기 때문이랍니다.
















600여개의 객실이 있는 샤토 프롱트낙 호텔은 캐나다 국립 사적지로 지정되어 함부로 개조하거나 보수하는 일이 금지되어있어요. 그래서 아직까지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이 유지되고 있는것 같아요. 숙박비는 객실이 많은만큼 가격도 20만원대에서 200만원이 넘는 객실까지 아주 다양하답니다. 그럼 신탁커플이 묵었던 객실은? 잘모르겠지만 아주 높은 층이라는 확신이 드네요. ㅎㅎㅎ 프롱트나크 호텔 홈페이지로 보면 도깨비에서 은탁이가 묵었던 객실은 프롱트낙 스위트 룸으로 추측되요. 스위트 룸이 아니더라도 일반객실을 한번 묵어보는 것만으로도 좋을것 같아요. 숙박을하지 않아도 투어 프로그램이있어서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호텔을 구경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미지 캡쳐: 페어몬트 홈페이지 http://www.fairmont.com/frontenac-quebec/



 

 

 

 

뒤프랭 테라스

이곳인가? 나를 위한 레드카펫! 단풍국답게 낙엽이 우수수 떨어져있는 이곳은 샤토 프롱트낙 호텔 앞쪽 산책로에요. 낙엽이 질때쯤 가보면 정말 낭만적일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지는 낙엽도 잡아보시길.. 참 가을이 끝나고 겨울이 오면 튀프랭 테라스는 눈썰매장이 된다고해요. 여행시기는 낭만과 재미, 자신의 입맛에 따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




 






 

 

 

 

전장 공원(아브라함 평원)

퀘벡시티 시타델 옆으로 넓게 펼쳐진 전장 공원은 아브라함평원전투가 벌어져 아브라함 평원이라고도 해요. 드라마 도깨비에서 김신과 고려에서 그를 따라온 손자의 손자를 묻었던  묘비가 있던 곳이죠.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공원 중 하나인 이 공원은 매년 크고작은 행사가 열린다고해요. 폴메카트니, 셀린디온이 참여한 퀘벡시티 400주년 기념공연도 이곳에서 했다고..















 



퀘벡 주의사당

여기 퀘벡 주의사당 앞 분수대에서 도깨비 내외가 물싸움을 했었죠. 나중에 기억을 잃었던 은탁이가 기억을 찾기도 했고요. 퀘벡 400주년을 기념하여 이 분수대가 설치되었다고해요. 드라마에는 아주 잠깐 나온 분수대 뒤에있는 퀘벡주의사당이 정말 멋지다고 합니다. 매시간마다 가이드투어를 진행하고 내부에는 미술품, 퀘벡출신 유명인들의 청동상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캐나다관광청에 방문하면 도깨비 촬영지 퀘벡시티 지도부터 추천일정,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제공하고있으니 방문해보세요 :)

캐나다 관광청 퀘벡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