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공과금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혜택 챙기기

여행장 2016. 11. 29. 23:46
728x90

지방세(재산세), 자동차세, 전기세, 전화세, 상하수도요금, 도시가스요금 등의 공과금 이제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혜택을 더해보세요!



매달 내는 공과금을 때때마다 기간 내에 챙겨서 낸다는 게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어영부영 있다 보면 하루 이틀 연체되는 일이 부지기수죠. 연체료도 몇백원에서 많게는 몇천원까지 내 야하는데 한번 두번은 작게 느껴져도 쌓이면 큰돈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전부 한 계좌에 자동이체를 해 두었는데요. 이번에 신용이나 체크카드로 자동이체하면 혜택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일단 신용카드 자동이체가 가능한 공과금에는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 상하수도요금(12월부터 시행)이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하나 방법을 알아볼게요.


1. 전기요금 - 기본적으로 전기요금은 통장계좌로 자동납부를 하면 1%(1,000원한도)할인, 이메일청구서 신청시 200원 추가할인을 받을수 있어요. 신청방법은 한전홈페이지를 통한 방법도 있지만 123번으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간편합니다. 123번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이메일청구서도 한번에 신청하실수 있어요.

통장계좌로 매달 할인 혜택을 받는 것도 좋지만 신용카드로 BC카드에서 올해 말까지 공과금 자동이체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이것도 쏠쏠해요. 해당하는 BC카드가 있다면 응모해보세요. 통신비는 총 5회까지 제공한다고 하네요.









2. 도시가스요금 - 이것역시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한데요 도시가스는 업체가 지역별로 달라서 해당 지역 업체로 전화를 해야합니다. (전화번호 아래사진 참고) 여기에 또 BC카드에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만 11월 30일까지라 신청할수있는 시간이 이제 오늘밖에 없는게 아쉽네요. 이게 아니라도 카드로 요금납부를 하면 카드실적에 포함된다고하니 특별한 할인이 없는 도시가스는 신용카드로 납부하는게 이득일것 같습니다. (혜택받을수 있는 BC카드 http://memorytorage.tistory.com/66 시그마 카드)



(다른지역을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3. 상하수도요금 - 2개월에 한번씩 내는 상하수도요금은 자동이체를 하지않으면 더 잊어버리기 쉬워요. 그래서 무엇보다 먼저 자동이체를 신청해야하는데요. 수도세도 전기세와 마찬가지로 전자고지와 자동이체신청으로 할인혜택을 누릴수있습니다. (신청방법 120 다산콜센터) 이전까지는 계좌를 통한 자동이체만 가능했던 수도세도 올 12월부터 신용카드로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4. 지방세(재산세) -  지방세는 6개월에 한번씩 내는 세금인데 전자고지를 신청할 경우 납부할 때마다 500원씩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자동이체 신청시 추가로 500원씩 더 공제 납부됩니다. 이 지방세도 2016년부터는 신용카드로 자동이체가 가능해졌지만 세액공제 혜택은 없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선택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거래은행, 세무과, 주민센터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 또는 위택스 (서울시는 etax.seoul.go.kr)]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한카드에서 하는 지방세 납부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지방세 납부를 신한 개인 체크카드로 결제할경우에만 받을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러한 혜택에 더불어 카드실적에도 포함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 카드는 이런 지방세는 실적에서 제외하는 상품이 많은데 말이죠. 그와중에 신한 CMA R+ 러브카드는 가능하다는 거 ㅎㅎ 칭찬해~( 신한 CMA R+ 러브카드 혜택보기 http://memorytorage.tistory.com/2 )


이밖에도 신한카드는 이번에 FAN앱카드를 출시해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고 BC카드도 많은 아파트관리비 캐쉬백등 이벤트가 많으니 홈페이지에서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하는것은 빠르게 신청해서 해택을 누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