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아이폰 문자 송금 방법_IBK기업은행만 있으면 너무 편하게 송금

여행장 2018. 11. 2. 11:51
728x90


아이폰 문자로 송금하는 방법


월급날이 되었습니다. 저는 몇개의 회사를 거치다 보니 월급통장으로 만든 게 여러개 있습니다. 그래서 월급날이 되면 여기저기 송금하기 바쁘죠. 몇년전부터 나의 월급통장이 된 기업은행은 휙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주로 간편하게 보내는 송금 서비스인데 이걸 가입했습니다. 







그러고 몇달후 아이폰 문자에서 익숙한 아이콘을 보게되었습니다. IBK기업은행 앱 아이콘이었습니다. 궁금증에 클릭해보니 송금하기 기능이 있었습니다. 우연히 알게된 꿀팁! 나만 알고 있나 했더니 벌써 블로그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더라고요. 하지만 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회사 사람들 중 10에 한명도 알지 못했거든요.











공인인증서, 보안매체 필요없는 쉽고 간편한 아이폰 송금서비스~ 알려줄 필요가 있는 꿀팁!  아이폰 문자 송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자에 뜨는 기업은행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에 팝업창이 나오는데 그 팝업창을 위로 올려봅니다. 그런다음 송금하기를 누르고 간편비밀번호를 누릅니다. 처음이라면 설정을 해야겠죠.







간편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면 보낼금액 입력란이 나옵니다. 창 오른쪽 위에는 계좌 잔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팝업창을 위로 올리지 않으면 잔액이 안보여입니다) 보낼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계좌입력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더 좋은건 기업은행 앱에서 썼던 계좌 이력이 나온다는 거에요. 이 이력이 안나오면 앱보다 불편할 수도 있는데 나오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누구님 어떤계좌로 얼마 보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자동 생성 됩니다. 깔끔하게 메세지까지 보내면 끝! 

세상 참 편해졌네요. 아이폰 시리를 이용해서도 송금이 가능하다고 해요. 다만 몇가지 설정을 해야한다는게 귀찮지만 한번 해놓으면 자주 보내는 거라면 등록해두면 앞으로가 참 편할것 같네요. 손안대고 송금이라니 ㅋㅋ


송금의 아이폰 유저, 기업은행 고객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참고로 전 아이폰 6입니다(소프트웨어는 업그레이드 뜰때마다 함)  아이폰 6도 이럴진데.. 새로나온 아이폰 XS는 어떨까요? 정말 구매욕 생기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