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중국여행 필수품_유니온페이 체크카드

여행장 2017. 8. 1. 21:00
728x90

중국 여행할때 필수로 준비해야하는 카드가 있죠. 바로 유니온페이 카드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시 이용할 수 있는 visa나 mastercard, AMEX등이 중국에서는 쓸수가 없어요. 잘은 몰라도 공산주의 국가라서 그런것 같아요. 중국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면 구글맵이나 SNS가 잘 안되는 것도 비슷한 이유가 아닐까합니다.


어떤 이유에서건 비자나 마스터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니 다른 수단을 준비해가야 합니다. 가장 쉬운방법은 환전을 하여 현금으로 가져가는 것이죠. 그러나 달러도 아니고 중국돈은 남으면 다시쓸 일이 별로 없어요. 그래서 넉넉하게 환전하기 조금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이럴때 중국에서도 쓸수있는 유니온페이를 발급해가면 유용합니다. 



출처 유니온페이 홈페이지


카드마다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선택가능한 카드 상품을 찾아야 하는데요 유니온페이 홈페이지에 발급가능한 카드종류와 카드사가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전부나와있는건 아닌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서 보시고 각 카드사에서 자세히 검색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중국 청도여행때문에 유니온페이가 필요했는데요.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받기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안쓰는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교체발급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국민은행 체크카드 중에서 유니온페이가 가능한 카드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중 유니온페이가 가능한 체크카드는 총 4가지입니다. 



원 체크카드, 노리체크카드, 롯데마트체크카드,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 카드별로 각기 다른 다양한 혜택을 가지고 있지만 이중에서도 여러가지 혜택면에서 가장 뛰어난 체크카드는 바로 노리체크카드입니다. 


노리체크카드는 재테크 전문가가 방송에서 소개할만큼 좋은 상품입니다.  유니온페이로도 활용하고 평소에도 쭉 쓸 카드를 찾는다면 노리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전월실적은 낮고 통합할인한도는 어느상품보다 높은게 특징이며 대중교통, 이동통신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생활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카드입니다.



출처 국민카드 홈페이지




저는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노리체크가 혜택은 좋지만 주로 쓰는 카드가 있어서 중국여행에서만 쓸 카드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청춘대로 싱글체크카드가 노리체크카드보다 좋은 점은 해외이용 혹은 해외직구를 할때 할인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중국 여행시에만 쓸 계획이라면 노리체크카드보다 이 카드가 더 이득이죠. 그밖에도 편의점, 다이소, 올리브영 등 젊은층이 많이 소비하는 곳에서 할인이 많이 되니 본인의 소비성향을 고려해서 더 혜택 볼 수 있는 카드를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국민카드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