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 해외여행 안전하게

여행장 2016. 6. 30. 00:00
728x90

동부화재 여행자보험


(이미지 캡쳐: 동부화재 홈페이지)

이제 해외여행을 할 때 여행자 보험은 필수가 되었는데요. 특히 여름에는 천재지변이 많이 일어나고 요즘 테러에 대한 위험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자유여행자는 물론 패키지 여행자도 따로 가입이 필요합니다. 패키지 여행은 여행자 보험이 포함된 경우가 많고, 환전할 때 자동 가입되기도 하지만 보장내용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활용할 수가 없죠.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인에게 역시 보험은 가입하기도 어렵고 보상받기도 복잡합니다. 그래도 내 손으로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봐야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보험에 대해 잘 모르지만 여행자보험은 어렵지 않게 알게 되었습니다. 보험회사를 선택할때는 대부분 한두개씩 가입한 보험들이 있을 테니 이미 가입된 보험회사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동부화재에 가입되어있어서 동부화재에서 여행보험 가입한 경험을 토대로 설명해 드릴게요.





일단은 여행보험 가입전에 확인해야할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는 출장목적으로 가서 현장작업을 하던 도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두번째는 여행 위험지역 즉 외교부가 지정하는 적색경보(철수권고), 흑색경보(여행금지) 지역은 보험가입과 보상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아래 사이트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에서 여행 경보단계를 볼 수 있습니다.(https://www.0404.go.kr/m/dev/main.do)



이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와 결제수단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보장받을 수 있는 여행 기간이란? 여행을 위해 집을 떠나는 순간부터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올 때까지를 말하는데 동부화재 여행자보험은 여행 기간에 따라(최대 3개월까지)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3개월 이상이면 해외장기체류 상품에 가입해야함) 

아래는 보험료 예시입니다. 표준형을 기준으로 여행 기간과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보험 가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나의 생년월일과 여행 출발 도착일을 넣고 보험료를 확인합니다.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의 플랜이 나옵니다. 이 안에서 필수로 가입해야하는 상해사망후유장해를 제외하고 원하는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합니다. 국내발생 실손의료비의 자기부담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장내용 용어 옆에 + 를 선택하면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래도 플랜선택이 어렵다면 오른쪽 위를 봐주세요. 플랜 선택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통계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와 비슷한 조건의 사람들이 선택한 플랜에 대한 통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각각의 보장내용이 언제 필요한지 자세한 설명을 해 줍니다. 단순히 용어만으로는 알수없는 내용들이죠. 선택하기전에 내가 보장받고 싶은 것과 불필요해 보이는 것들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확인하고 플랜을 선택했다면 내야할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그러면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가입을 진행하고 보험료 결제를 마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보험증권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그러나 보험에 가입한 것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는 없죠.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다행이지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사고가 났을때 취해야 할 조치를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고발생시 조치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지에서 필요서류를 챙겨와서 한국에서 청구해도 되고, 현지에서도 팩스나 전화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동부화재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0100이고 해외여행보험자를 위한 SOS 우리말 지원서비스도 24시간 열려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