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영국.프랑스.이탈리아 Europe

이탈리아 열차 예약하기 :: 트랜이탈리아 & 이딸로

여행장 2016. 6. 20. 00:10
728x90

이탈리아 기차여행

트랜이탈리아 예약하기


이탈리아는 나라가 크고 관광할 도시가 많아서 도시간에 기차로 이동을 많이 한다. 그만큼 열차가 잘 되어있는데 한국어 지원이 되지않는 점이 아쉽다. 최근에 트랜이탈리아 공식 한국 사이트가 생겼지만 예약 수수료를 받기때문에 작은 돈이라도 아끼려면 트랜이탈리아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는 수 밖에 없다. 간단한 이탈리아어 몇개만 알면 예약은 어렵지 않으니 시도해보자. 



1. 트랜이탈리아 열차 티켓 오픈은 4개월전이다. 가장 좋은 가격을 겟하려면 서둘러서 예약하는게 좋다. 일단 http://www.trenitalia.com 트랜이탈리아 사이트로 가서 오른쪽 상단에 언어를 영어로 지정한다. 그런다음 All Trains를 선택하고 편도인지 왕복인지를 선택한다. 그다음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는데 도시이름뒤에 Tutte라는 단어가 있는 것이 있다. 이탈리아 도시마다 여러개의 기차역이 있는데 Tutte는 이탈리아어로 모두/전부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도시이름옆에 Tutte라고 되어있으면 그 도시에 있는 기차역 모두를 보여준다는 뜻이된다. 참고로 Centrale은 영어 Central의 이타리아어식 표기로 중앙역을 뜻한다. 





2. 베네치아가 목적지인 사람은 숙소위치에 따라 설정을 신중히 하자. 베네치아 산타루치아(S. Lucia)는 본섬에 위치한 역이고 베네치아 메스테르(Mestre)역은 본섬으로 넘어가기 전 육지끝에있는 역이다. 산타루치아역으로 가는 열차는 메스테르역에서 모두 정차한다고 보면 되지만 메스테르역까지 가는 열차중에는 산타루치아까지 가지 않는 것도 많아서 잘 확인해야한다. 숙소를 정하기 전이라면 역을 먼저 정한후 그 역에서 가까운 숙소를 찾으면 된다. 왼쪽부터 출발시간과 도착시간, 이동시간, 열차종류와 번호, 좌석등급, 가격순으로 표시가 되어있다.





3.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좌석등급 옵션창이 나온다. 가장 좋은 조건의 슈퍼 이코노미석은 가장 먼저 나간다. 그다음 변경은 불가능하지만 저렴한 이코노미석이 잘나가는데 이코노미나 슈퍼이코노미 자리가 남아있다면 운이 좋은 편이다. 





4. 좌석이름 오른쪽에 i를 클릭하면 그 좌석 등급에 포함/불포함 사항이 자세히 나와있다. 가격이 비쌀수록 예약일 변경, 예약시간 변경, 티켓환불 등이 가능해진다. 





5. 그아래있는 옵션은 자동으로 선택되어져 있는데 View other offers를 선택하면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이탈리아어로 되어있어 알기가 어렵다. 기본으로 선택된 Ordinaria로 두고 넘어간다.





6. 넘기기전에 Continue 버튼위에 좌석선택 버튼이 있다. 좌석 선택을 원하면 먼저 여기를 클릭한다.





7. 하지만 좌석선택이 가능한 좌석등급이 따로 있다. 좌석 선택이 되지않으면 좌석등급을 바꿔서 다시 시도하면 되지만 굳이 필요없다면 이것도 그냥 넘어가자.





8. 이제 탑승자 정보와 결제가 남았다. 티켓 확인을 위한 가장 안전한 방법은 회원가입이다. 랜이탈리아는 티켓확인 이메일이 가끔 안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불안한 사람은 가입해두자. 회원가입이 귀찮다면 티켓을 받을 이메일은 가능한 한 지메일로 하는것이 좋다. 우리나라 이메일 주소는 오류가 더 많다고 한다. 여기서  할인가능한 프로모션 코드 (trenitalia promo code) 를 입력할 수도 있다. 이지젯과 같이 이것도 구글검색으로 구해보자.





9. 결제를 완료하면 이메일로 티켓이 발송된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저장하고 그 아래 Add to calendar를 다운받으면 달력에 기차 일정이 저장된다.





10. 다운받은 티켓파일은 휴대폰에 저장하고 프린트도 한다. 현장에서 휴대폰에 저장한 PDF파일이나 프린트물을 보여주면 된다.

※ 예약확인 메일은 티켓이 아니다. 바코드 or QR코드가 있는 것이 티켓이다. 




이딸로 예약하기

이딸로는 앱이 있어서 편하다. 트랜이탈리아와 비교해보면 가격도 조금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이동하는 구간이 많이 없는게 단점이다. 피렌체, 로마 등 큰 도시는 이딸로도 운행하니 트랜이탈리아와 시간, 가격 등을 비교하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딸로는 간편하게 으로 예약해보자.



1. Italo Treno을 검색해서 탭을 다운받는다. 이것도 회원가입은 필수로 하자. 로그인후 Buy Ticket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2. 이탈리아어로 되어있으면 오른쪽 탭을 열어 영어로 변경한다. 영어로 선택하면 방법은 트랜이탈리아와 같다. 여기에 출도착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에 Promo Code를 입력(선택사항)한 다음 열차검색을 한다. 검색전에 이딸로 포인트로 사는 버튼도 있다. 만약에 포인트가 있다면 이쪽으로 들어가면 되지만 없는게 보통이니 넘어가자.





3.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4가지 좌석등급별로 좌석 가격이 나오고 그아래 좌석등급별 제공정보(Commercial Offer Info)가 나온다. 트랜이탈리아와 비교해서 훨씬 간단하다. 





4. 좌석 선택후 바로 탑승자 정보를 확인이 나온다. 회원가입한 사람은 자동 입력된다. 





5. 예약 요약정보확인후 결제정보를 입력하면 끝난다.





6. 결제한 티켓은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로 발송된다. Italo Booking Confirmation 이라는 제목으로 이메일을 찾아서 확인한다. 





7. 이딸로 티켓 역시 PDF파일을 다운받고 프린트를 한다. 이미지에 바코드가 있는지 확인하고 티켓을 잘 정리해서 보관한다. 





8. 앱에서 예약내역을 확인하려면 오른쪽 상단 탭에 My Journeys로 들어가서 Archive를 클릭한다. (※ 이것 역시 티켓은 아니니 승무원에게 이것을 보여줘도 소용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