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영국.프랑스.이탈리아 Europe

유럽 저가항공 이지젯 예약 & 체크인 :: easyJet Booking & check-in

여행장 2016. 6. 15. 21:51
728x90

유럽 저가항공 이지젯 예약

easyJet Flights Bookings



유럽 안에서 이동할 때 기차와 저가항공을 적절히 이용하면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유럽에는 이지젯, 에어유로파, 라이언에어, 부엘링항공, 위즈에어, 트랜스아비아, 페가수스항공, 에어베를린 등  저가항공사가 많이 있다. 대부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예약하는데 어려움이있다. 예약을 대행해주는 대행사이트가 있지만 잘 알아보고 하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르게 처리하기가 힘들다. 조금 헷갈리더라도 내 손으로 예약해보자.



1.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자. 나중에 예약을 변경하거나 티켓을 찾을 때 아이디가 있으면 편하기 때문이다. 회원가입후 로그인을하고 Flights 탭으로 가서 출발지(Flying from)와 도착지(Going to), 출발날짜(Outbound)와 돌아올 날짜(Return)를 입력한다. 파리는 몇개의 공항이 있는데 오를리 공항은 시내에서 가깝지만 교통편이 조금 불편하고 샤를드 공항은 교통이 잘 되어있지만 시내에서 멀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편도를 구매할경우 Return 선택을 해제하고 나이별로 출발 인원을 입력하고 SHOW FLIGHTS를 클릭한다.





2. Choose type of fare 요금의 유형을 선택한다. STANDARD는 일반 이코노미석, FLEXI는 비즈니스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선택한 날짜의 앞뒤로 최저그날의 남은 최처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3일에서 3주까지 확인가능하다. Year view 를 클릭하면 월단위로도 요금을 볼 수 있다. 3 week view를 클릭해서 보니 LOWEST FARE가 있는 날짜가 표시된다. 가능하다면 최저요금이 있는 날로 날짜를 조정할 수도 있다. 





3. 요금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인원수에 맞게 요금이 계산Pay by Credit Card 를 선택하면 신용카드 수수료가 더해진다. 직불카드(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면 Pay by Debit Card 를 선택해 수수료를 아끼자. 하단에는 이 좌석 요금에 포함된 내용이 체크되어있다. Flight fare and taxes 좌석요금과 세금, Cabin bag 기내용 가방이 포함됐고, Hold luggage 수하물과 Seat selection 좌석선택은 Extra 추가요금을 지급하면 가능하다. 선택했으면 Continue 를 누른다. 





4. Add your flight options 좌석에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한다. 선택사항에는 Select Seats 좌석선택과 Hold luggage 수하물 추가가 있고 그다음 섹션에는 Single Trip Insurance 여행보험과 Missed Flight Cover가 있다.  Missed Flight Cover는 비행기를 놓쳤을 때 다음 비행기 티켓을 제공하거나 전액환불을 해주는 일종의 비행기 티켓 보험이다. 그리고 맨 아래에 Promotional codes 할인쿠폰 입력란이 있다. 할인 쿠폰이 있으면 입력하면 되는데 구글에서 이지젯 프로모션코드나 영어로 easyjet promotion code 로 검색해서 찾아보자. 운좋게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 





5. 좌석선택은 해도되고 안해도 된다. 선택을 하게되면 최소 4.99유로가 추가된다. Add Hold luggage는 붙일 짐이 있는 사람이면 꼭 해야한다. 저가항공은 특히 기내 가방이 두개이상이거나 가방크기가 최대크기와 용량을 초과하는 것에 대한 제한이 엄격하기 때문에 수하물 용량을 넉넉하게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6. 붙여야할 짐이 두개이상이면 Add another Hold bag에서 Hold bag 을 선택하고 이것 역시 용량을 따로 선택한다. 





7. 가방선택 아래는 가방이외 큰 스포츠용품의 선택이 있다. 자전거나 골프가방 등이 있다면 두번째 섹션에서 선택하도록 하자.





8. 다음으로 넘어가려하면 한번더 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다시한번 묻는다. 여기서 수하물을 입력하지 않았으면 luggage 섹션도 보였을 것이다. 보험과 좌석선택 여부를 다시 묻는 창인데 보통 일반 항공사와 다르게 저가항공사에는 보험이 포함되지 않는다. 그래서 짐을 잃어버리거나 혹시 있을 사고에 대비해 보험은 한번 더 생각해 볼만하다. 





9. 모든 선택을 마치고 나면 이지젯 호텔예약과 카렌트 창이 차례로 뜬다. 필요하지 않으면 그냥 넘어가면 된다.





10. Checkout 회원가입했을 때 입력했던 정보가 뜨고 그 아래 탑승자의 상세 정보 입력란이 있다. 차례로 입력하고 여행 당시의 나이를 선택한다. 그다음 여행의 목적을 체크하는데 그냥 일반적인 여행이면 Leisure 를 선택하면 된다. 





11. 세번째로 Payment 결제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은 끝난다.




이지젯 체크인 easyJet check-in



1. 티켓예약이 끝나면 출발 1일전까지 셀프 체크인을 해야한다. 우리나라 저가항공과 다르게 반드시 체크인을 하고 티켓을 스스로 발행해서 가져가야 한다. Boading pass를 발행하고 나면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 하니 바로 체크인을 하기보다는 한국에서 출발하기 전에 체크인을 하도록 하자. 취소나 변경이 불가능한 최저요금의 경우는 바로 체크인해도 무방하다.





2. 이티켓처럼 보이지만 이것은 그냥 예약상황을 보여주는 것이지 티켓이 아니다. 체크인 전에 나의 예약상황을 다시한번 체크하고 빠진것이 있으면 Manage bookings 에서 추가 변경한다. 그리고 나서 온라인 체크인을 진행한다.





3. 보딩패스를 휴대폰에 저장하려면 이지젯 앱을 다운받아야한다. 애초에 이지젯앱에서 예약부터 체크인까지 하면 더 간편하다. 





4. 이지젯 앱에서 나의 예약상황과 보딩패스를 확인할 수 있고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월렛에 저장해 둘수 있다. 저장하면 여행 당일 휴대폰에서 알림도 해준다. 





5. 안전장치로 보딩패스를 프린트 해두자. 공항에는 체크인 카운터가 없다. 짐을 붙이는 곳만 있을 뿐이다. 짐을 붙여야 한다면 출발 40분전까지는 짐 붙이는 곳에 도착해야한다. 기내용 수하물의 허용범위는 1개의 가방이고, 그 가방의 크기는 최대 56 x 45 x 25 cm 이다.(가방의 손잡이와 바퀴 포함 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