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영국.프랑스.이탈리아 Europe

유럽 자유여행 준비 2 :: 유로스타 예약

여행장 2016. 6. 14. 07:00
728x90

한국에서 유럽으로 가는 항공예약을 끝냈다면 유럽내에서 이동할 항공이나 유로스타를 포함한 기차를 예약해야 한다. 한 나라를 여행할 경우에도 한 도시만 여행할게 아니라면 이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다. 예전에는 유레일패스로 예약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유레일패스가 있다 하더라도 여러 구간에서 사전예약을 필수로 하고있기 때문이다. 유레일 패스를 살 사람은 http://kr.eurail.com 으로 가면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확인하고 구매하면 된다. 하지만 패스 구매에 예약수수료까지 생각한다면 일반 26세 이상의 성인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유럽내 이동하는 저가항공을 적절히 이용하면 가격도 저렴하면서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실제로 예약한 내용을 토대로 유럽 내 이동할 저가항공, 유로스타, 기차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유로스타 예약

유로스타는 런던에서 파리, 런던에서 브뤼셀을 연결하는 초고속 열차이다. 티켓 오픈은 6개월 전이어서 가장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항공권 구매후 2순위로 유로스타를 예약하는게 좋다. 빨리 사면 50유로에도 살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몇배 비싼 티켓만 남아있는 경우도 있다. 유로스타는 시내에 역이 있어서 공항보다 접근성도 좋고 빠르다. 유로스타 앱으로 간편하게 예약을 해보자.


1. Eurostar Trains 앱을 내려받아 실행한 후 언어를 영어로 선택한다. 이미 영어로 되어있다면 Book 탭으로 바로 들어간다.





2. Journey 일정을 입력한다. Return은 왕복 One way는 편도이다. 사진에는 왕복이 선택되었지만 보통 유로스타는 편도를 이용하니 One way 탭을 누르고 출발역도착역을 입력한다. 도시마다 역이 여러 개 있는데 이때 자신이 출발하는 역과 도착하는 역을 잘보고 입력해야한다. 런던 중앙의 세인트판크라스역에서 파리 북역(Gare du Nord)을 입력하고 날짜를 입력한다. 그리고 탑승인원을 입력하는데 여기서 12세부터 25세까지는 유스에 해당한다. 





3. 내가 선택한 일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좌석을 선택한다. 왼쪽에 출·도착 시간과 총 걸리는 시간이 나와 있고 오른쪽에는 그 시간대의 최저 금액이 나와 있다. 오른쪽 맨끝에 화살표를 내리면 좌석 컨디션에 등급별로 보여준다. 별 표시가 되어있는 것은 그날의 최저 요금을 의미한다. 보통 낮은 요금의 좌석들은 일정변경이나 환불이 불가능 한 것이 많으니 잘 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 좌석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로그인을 하라고 되어있다. 로그인을 해도 되고 이 과정은 건너뛸수도있다.  (※ 유로화인지 파운드화인지 잘 보자. 간혹 놓치는 경우가 있다.)





4. 로그인과정을 건너뛰면 승객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타이틀은 남자/여자를 선택하는 것인데 남자는 Mr만 선택하면 되고 여자는 Miss를 선택하는데 기혼 여성의 경우에는 Mrs를 기혼인지 미혼인지 알리고 싶지않을때는  Ms를 선택하면 된다. First name에는 이름을 Last name에는 성을 입력하고 맴버십 넘버는 옵션이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탑승할 승객 정보를 다 입력하면 다음 Pay 결제창이 나온다. 여기서 내가 탈 열차 칸 Coach 번호와 좌석 Seat 번호가 나온다. 결제 전에 마지막으로 일정을 확인하고 비용결제를 진행한다.





5. 결제할 수단을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카드 타입에는 VISA 비자와, Mastercard 마스터카드, American Express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있고 여기서 신용카드직불카드(Debit)로 나뉜다. 신용카드는 3파운드가 수수료로 부과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월/년)을 차례로 입력하고 내려가서 카드 소유자 성명과 시큐리티코드를 입력한다. 여기서 시큐리티코드는 CVC번호를 말한다. 결제수단 입력이 끝나면 주소입력창이 나온다. 카드 소유자의 주소를 입력한다. 




6. 상세주소 - 도시 - 우편번호 - 나라 순으로 입력을 끝내면 연락처란에 이름은 자동 생성되어있다. 국가코드 +82 KOREA, REPUBLIC OF를 선택하고 한국   모바일폰 번호와 예약상황을 확인할 이메일 주소를 정확히 입력한다. 이제 예약과 결제는 끝났다. 





예약한 티켓 보기 - 첫페이지에 두번째 탭 View your bookings를 선택하면 내가 예약한 티켓이 보인다. 추가로 아이폰 사용자는 Apple Wallet에 티켓을 저장할 수 있다. 빨간 원으로 표시된 버튼을 클릭하면 월렛으로 쏙 들어가서 나중에 인터넷이 되지않는 상황에서도 티켓을 보여줄 수 있다. 핸드폰에 티켓을 저장했어도 안전장치로 몇 장을 프린트해서 가방 곳곳에 넣어두자. 핸드폰을 잃어버렸거나 배터리가 없을때도 안심할 수 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