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일상.생각

옥시 아웃 :: 천연제품 만들기 1 - 천연탈취제

여행장 2016. 5. 13. 07:00
728x90

옥시 아웃, 옥시 불매운동에 동참은 물론 가지고 있던 옥시 독극물들을 모두 버립니다.

옥시 제품 명단이 궁금하다면 환경운동연합 http://kfem.or.kr 에 방문하세요.

옥시 제품이 어떤게 있는지 나와있고 옥시불매운을 후원할수도 있습니다. 전화 한통으로 쉽게 할수있는 후원입니다.

060-701-0011 입니다. 반드시 살인기업 옥시를 퇴출시켜주세요!



물먹는 하마, 옥시크린... 데톨 향균 물티슈, 비트 제모크림... 세제...전부 다 쓰던 제품들이었습니다 ;;;

그동안 내 돈을 쓰레기 기업 배불리는데 썼네요... 옥시 대체상품을 찾다가 천연세제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이전에도 한번 관심가졌다가 만들어 쓰기가 불편할것같아 그동안 미뤄왔었죠.



커피가루도 탈취효과가 좋다고 해서 넣어둔적이 있는데 말린다고 말렸지만 결국엔 곰팡이가 생겼었어요.

말리는것도 여간 불편한게 아니여서 다시 손쉬운 시중 제품을 쓰게 되었었네요 :(

그러나 옥시 사태도 그렇고 이렇게 많은 양의 탈취제를 매번 구매하는 것도 비용이 만만치가 않거든요.



지금이 바꿀때인 것 같습니다.

당장에 냉장고에있는 탈취제를 빼고 베이킹파우더로 쉽게 천연 탈취제를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만들고 말고 할것이 없어요.



저는 기존에 쓰던 탈취제 통속에 남아있는 것을 제거하고 통을 활용하였습니다.



원래 탈취제 용도였기 때문에 뚜껑에 구멍이 있어서 재활용하면 좋아요. 

근데 전 다 버리고 두개밖에 없네요 ㅜㅜ 



가끔 써왔던 베이킹파우더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준비한 베이킹파우더를
빈통에 담으면 끝!



두개로는 부족해서

안쓰는 머그컵에도 담았습니다.



이제 냉장고 곳곳에 넣으면 됩니다.




냉장실에 넣고



냉동실에도 넣어 둡니다.



그리고 냄새가 심한 김치냉장고에도

곳곳에 두었어요.



신발장 탈취제로도 활용합니다.



베이킹파우더는 안전하고 또 가격도 저렴해서 너무 좋아요~

그래서 이제부터는 베이킹파우더로 바꿔야겠어요 :) 다음엔 천연세제도 시도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