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일상.생각

단통법 폐지인 줄 알았는데..

여행장 2017. 10. 2. 23:54
728x90

단통법은 핸드폰을 살 때 지원금을 관리하는 법으로 소비자들이 동일한 혜택을 받게 하고자 시행됐었죠. 그리고 3년.. 이 법은 소비자들에게 똑같이 적은 혜택을 주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되기전 2013년도에 단말기를 구입후 현재까지 사용하고있는 저는 10월 추석연휴만큼 기다렸던 것이 단통법 폐지였는데.. 오늘 날아온 뉴스는 단통법 폐지가 아닌 단말기 지원금 상한제 폐지라니요...




단말기 지원금 상한제 폐지를 두고 일부에서는 하나마나하다고 하기도하고 일부에서는 지원금 대란이 다시 올수있을 정도로 효과가 크다고도 말합니다. 그러니 아직까지는 SKT, KT, LG유플러스 이통3사가 반응이 미비하지만 추석연휴 동안 시장의 추이를 지켜본후 이통3사의 변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단말기 지원금이 상향되더라도 구형모델에만 적용된다면 최신형을구매하고싶은 저로서는 별로 반갑지 않은 소식입니다. 최신형 스마트폰들의 지원금이 상향되기를 기대해 보지만 당분간은 힘들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또 단말기 지원금 상한제는 사라졌다고 해도 지원금 공시의무는 아직 있고 한번 책정한 지원금은 7일동안 유지해야한다고 하니 생각만큼 높은 지원금을 받는 일은 아직 쉽지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된 이상 원래의 계획대로 스마트폰 5년쓰기를 정말 실천해야 할 수도 있겠네요. 자의반 타의반으로.. 정말 휴대폰에 돈 많이 쓰고싶지 않거든요. 지금 쓰고있는 이 아이폰5도 당시 통신사 영업정지라는 큰 이슈전에 실구매가 14만원이라고해서 살 수있었고요. 처음 살 때 5년을 쓰겠다 마음먹고 고장나도 고쳐가면서 쓰고있지만 요즘에는 용량이 딸려서 앱도 더이상 설치하기 힘들고 폰이 멈춰있는 시간이 갈수록 길어져 이러다 한순간에 잠들어버리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그래서 단통법이 폐지되는 10월을 목표로 잡았었는데 아직은 조금더 기다려봐야하나봐요. 





내 휴대폰이 버텨준다면 기다린김에 내년까지 어디한번 기다려볼까요? 제 폰 나이 만 5년이 되는 내년 1월이면 단통법이 폐지되고 갤럭시8이나 아이폰X를 싸게 살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