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주식 일기

주식 수수료 아끼기_귀찮아~귀찮아~하다..

여행장 2018. 7. 16. 14:41
728x90

주식 수수료라는게 뭘까?

주식을 매매할때, 즉 사고 팔때 내는 돈


나는 인터넷으로 내가 스스로하는데

그래도 내야하나?

YES


인터넷뱅킹 수수료무료인 것처럼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인 곳은 없나?

있다.







무료인 곳이 있단다.

문제는 또 바꾸기가 싫을 뿐..


가뜩이나 가입해놓은 은행/보험사도 많은데

증권사는 하나면 된다.

(사실 작년에 가입한 예금때문에 증권사도 벌써 두개다)


공인인증서 갱신할 때마다 

여기저기 등록하러 다니기 너무 귀찮다.







나란여자 귀찮은 와중에도

주식 수수료.. 항상 신경쓰였다.


지금 쓰고있는 증권사에서 수수료를 아낄수는 없을까?

생각하던 그때


최근에 주식을 시작한 친구가

나를 따라 신한금융투자로 계좌 개설했는데

수수료가 2030년(?)까지 무료라더란다..














헐 머임?

신규회원만 대접해주는 건

통신사나 증권사나 똑같나보다.


전화를 걸어서 물었다.


많이 친절한 상담원

주식 1도 모르는 나의 정말 기초적인 질문에

친절히 답해 주었다.








전화해서 물은 건 

수수료는 언제 언제 빠지나..

얼마씩 빠지나... 

매매건당 빠지나...

기존고객은 수수료 낮출 방법없나..

등등이었다.








신한금융투자 주식거래 수수료 바로가기









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해 모바일 앱으로 약 0.14%의 주식매매수수료를 내고 있는 나란여자

(수수료 표를 보니 0.14%도 아니었네..;;)


암튼 상담사가 하는 말은..

비대면계좌를 하나 더 만들어 거기로 있던 주식 다 보내고 그걸로 거래하면 0.013%로 내릴 수 있다고..

주식거래 계좌명은 S-Lite,

계좌개설 방법도 자세히 설명받았다.









신한금융투자 S-lite 계좌 수수료 바로가기













멋이라?! 그렇게 간단해?



진작 전화할껄...ㅠㅠ 다시한번 나를 반성했다.















바로 실천


신한금융투자 앱 신한i 알파에서

일단 S-Lite 계좌개설후

뱅킹으로 들어가면 "주식출고"가 나오는데

여기서 "당사 계좌간 대체"를 누르니까

현금 이체하듯이 주식이동







비록 무료는 아니지만 10배가 넘게

주식수수료를 아낀 나는 지금 매우뿌듯







이제 수익만 보면 되는데...

왜자꾸 내꺼만 떨어져?

.

.

.

.

.


공부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