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일상.생각

휴직중에 나는..

여행장 2020. 4. 19. 20:39
728x90

두 달째 휴직 중인 나는 뭘 하고 있나  

뭘 해야 하나..

 

이태원클라쓰를 정주행 하고,

상추와 무를 심고,

냉장고 파먹기를 하고,

컴퓨터 하드에 쌓인 파일을 정리하고,

옷장에 옷을 재배치하고,

기증할 물건들을 찾고..

 

처음엔 그동안 하려고 생각만 하고 하지 못했고 하지 않았던 일들을 이것저것 생각나는 대로 했다.

휴직은 생각보다 길고 나는 점차 아무것도 하지 않는 지경이 왔다.

 

애초에 큰 계획은 없었다.

'알차게 보내야지!'라는 흔하지만 지키지 못할 결심도 하지 않았다.  

지금은 그걸 핑계 삼아 갈수록 더 의미 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듯..

 

 

 

 

티브이도 보다 보다.. 이제는 보기는 하나 재미가 없는 지경까지 왔다.

이것도 저것도 재미가 없어 채널을 돌리다가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를 처음 보게 됐다.

재미가 있었다. '역시 설민석 선생님.. 저기 나오는 책들 다 한번 보고 싶네..' 하면서 보다가 문득 전에 읽겠다고 사고는 읽지 않고 꽂아뒀던 설민석 선생님의 책이 떠올랐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무려 500페이지다.

그래서 차마 시작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펼치게 됐다. 

시간도 많은데 휴직이 끝나기 전에는 다 읽겠지.. 

하며 시작했는데.. 이 재미없어 보이는 책이 술술 읽힌다. 

재미가 있고 이해하기가 쉽다. 

역시 설민석쌤.. 

 

예능에서 역사에 관련된 퀴즈가 나올 때마다 모르는 내가 부끄럽고 너무 잘 알고 싶었다.

그래서 저 재미없어 보이는 책도 샀던 것...

그런데 심지어 책이 재밌다니... 

 

이 책을 다 읽으면 역사를 꽤나 아는 사람이 될 것 같다.

벌써 앞쪽 내용이 기억이 안 나긴 하지만

몇 번 반복하면.. 내 것이 되리라.

 

 

 

http://iryan.kr/t6bwqdpwak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대한민국 스타강사의 한 번쯤 꼭 들어보고 싶은 인문 역사 강의27명 조선의 리더들을 설민석표 강연으로 풀어낸 지식 콘서트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책에다 담았다. 중간에 갑자기 등장하는 질의응...

iryan.kr

 

반응형

'직장인 일상 > 일상.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어덕후의 연어롭다_홍대 연남동  (0) 2021.10.11
독립문역 맛있는 집 독립밀방 so good~!  (0) 2020.10.23
점심맛집_시청역 찌개마을 정원  (0) 2020.01.17
회식  (0) 2020.01.15
Merry Christmas  (0) 2019.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