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주식 일기

[2020.1.17] 셀트리온 3형제 합병소식 다음날

여행장 2020. 1. 17. 19:00
728x90

너무 많이 올랐다가 또 너무 많이 떨어졌던 셀트리온

떨어지던 어디쯤에서 팔고 한동안 관심을 꺼두고 있었는데

어제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까지 3형제가 한 번에 실검 순위에 올라서 놀랐다. 

 

검색해보니 셀트리온 3형제가 합병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었다.

그래프를 보니 세개 회사가 다 순간 만원 가까이 올랐었다. 

그러나 그 오름은 금세 사그라들었다. 삼사가 거의 비슷하게... 

 

 

 

 

합병을 하면 셋다 좋은건가?

의문이다. 많은 사람이 순간 호재에 반응했지만 금방 또 의문이 들었는지 내려간 것이다.

누가 제일 좋은가?

나머지 둘은 살짝 반등하고 말았지만 셀트리온제약만 다시 순간 고점을 넘어 거래됐다. 

그리고 오늘 가장 높게 상승 출발했다. 

셀트리온제약 종가는 -5프로 가까이 떨어지긴 했지만 전일 저점보다는 많이 높은데 반해 전일 저점만큼 떨어진 셀트리온을 보면 합병을 해도 셀트리온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나 셀트리온제약 주주들이 더 이득인 것 같다.

 

아직 합병이 확정된 것도 아니라서 어떻게 가는지 지켜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