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일본 Japan

오키나와 쇼핑리스트_오키나와 특산품

여행장 2018. 1. 4. 17:00
728x90

오키나와 쇼핑리스트는 오키나와 특산품위주로 목록을 정했다. 일본어디에서나 살 수있는 화장품이나 생활용품이 아닌 오키나와에서만 사고 먹을 수 있는 것. 하나하나 알아보자


베니이모 타르트_베니이모타르트는 자색고구마로 만든 타르트가 첫번째다. 이것이 오키나와 쇼핑리스트 1순위인 이유는 자색고구마가 오키나와 특산품인데 자색고구마로 만든 과자중에 제일 맛있어서다. 친구는 별로라고 했으니 개취일수도 있지만 엄마아빠는 드셔보시고 맛있다고 하셨다. 달지도 않으면서 부드러운 맛! 파는곳은 너무나 많다. 시내에는 전문판매점도 있지만 우리는 숙소근처 마트에서 구입했다. 더 싼지는 잘 모르겠고..







오리온 캔맥주_오키나와 여행 내내 먹었던 오리온맥주. 오리온맥주는 오키나와에서만 판매해서 도쿄나 오사카에서는 볼수없는 일본 맥주라고 한다. 매끼니마다 또 밤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기념품겸 나중에 또 생각날때 마실겸해서 사왔다. 







오키나와 새우 센베이_이것도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지만 오키나와 특산 과자다. 이런류의 과자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특히나 고소하고 매콤한 것이 진짜 손이간다. 맥주를 좋아하는 나에겐 아주 훌륭한 안주!! 회사 동료들에게 선물로 돌리기에도 좋다. 







35커피_오키나와 바다에 있는 산호초를 말려서 로스팅한 특산품 커피다. 로스팅방법도 독특하고 무엇보다 오키나와에서만 살 수 있기때문에 기념품겸 선물 아이템으로 아주 좋다. 커피콩인 상태로 가져가야 그나마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나는 콩을 가는 것도 없고 내릴수있는 것도 없어서 할 수 없이 패스~







오키나와 꽃소금_소금역시 오키나와 특산품. 그래서 소금으로 만든 과자도 인기다. 그러나 과자보다 그냥 소금이 부피도 작고 저렴해서 많이 사올 수 있어서 좋다. 입자가 엄청 곱고 별로 짜지않아서 삶은달걀이나 닭고기같은 것을 찍어먹을때 이 소금을 쓰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소금은 유통기한도 없으니까 선물용으로는 이중 제일 적합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