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쇼핑.여행팁

집에서 공항까지 공항에서 집까지~ 무료 공항픽업 서비스

여행장 2016. 8. 24. 11:23
728x90


공항 ↔ 홈 픽업 서비스 아시나요?


너무 저렴한 여행상품이 나와서 신나서 여행을 예약하고보니.. 새벽출발 비행.. 집에서 공항까지 가는 비용과 시간은 생각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리무진이 다니는 시간이라 해도 자주 다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만약에 놓치기라도 하면 어쩌나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픽업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참 좋겠지만… 결국 수단은 택시밖에 없죠. 완전 저렴한 여행상품이라고 좋아했는데 이것저것 드는 비용에 왕복택시비까지 생각해보니 그게 그거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KRT여행사에서 하는 홈픽업 서비스를 알았어요. 집에서 공항까지 데려다 주고 돌아올때 또 공항에서 집까지 데리고 와 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비용이 들겠지 했는데 KRT여행사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는 겁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있지만 그 조건에만 맞는다면 너무 괜찮은 서비스 인것 같아서 소개해 드려요.



전국이 다 되는건 아니더라고요. 서울, 수도권만 현재 가능하고 나중에 충청, 강원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게 젤 필요한 지역은 사실 지방인데 비용이 아무래도 많이 들다보니 지방까지는 서비스를 안하는것 같아요. 지방에도 이런 서비스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특히 도시가 아닌 곳에서는 공항까지 가는 것도 쉽지않기때문에 주로 마을에서 사람들을 모아서 단체로 여행을 많이가는데 버스를 빌려 가거나 아예 그 지역에서부터 가이드를 동반한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럴때 선택의 폭이 좁아서 마음에 쏙 들지않는 여행상품이라도 선택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이런 지역에서 홈픽업서비스가 있다면 유료 서비스라도 이용할것 같아요. 



이 홈픽업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4인이상 케이알티에서 예약한 고객이어야 하는데 8월말까지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2인이상도 가능한 이벤트인데 이건 조건이 좀 까다롭네요. 일단 홈쇼핑 및 소셜 커머스에서 구매한 고객은 제외구요. 국내여행이나 항공 또는 호텔만 구매한 고객도 제외네요. 결론은 해외 여행패키지 상품 구매고객이어야 한다는 말이고 이 분들 중에서 2회 이상 구매 이력이 있거나 임산부 또는 만 65세 이상인 분이 계시면서 2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8월말까지 예약해야하니 해당되는 분들이 많이 없을수도 있겠네요.


이 서비스의 단점은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은 유료로 이용하고싶어도 못한다는 겁니다. 오직 무료로 진행되는 서비스라고 하네요. 또 이 서비스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운좋게 해당하더라도 요즘같은 성수기에 선착순에 밀려서 못할수도 있답니다. 그런 몇가지만 빼면 이서비스는 참 좋은것 같아요. 이용후기도 보니까 너무 좋다는 얘기가 많네요. 근데 주위에 이런게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많이 없어요. 

역시 여행은 아는만큼 편해지는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