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영국.프랑스.이탈리아 Europe

트레비 분수에서 동전던지는 의미_로마시티투어

여행장 2017. 5. 23. 07:00
728x90


바티칸 근처 맛집

Amalfi Ristoranti Roma


점심때가 좀 많이 지나서 바티칸을 나왔다. 우리 투어일행중에 한 무리가 시스티나 성당에서 잘못 나가는 바람에 낙오되는 사태가 있었다. 때문에 우리는 그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려야했고 그래서 점심이 더 늦어졌다. 점심은 각자 먹거나 추천하는 곳을 같이 가거나 둘 중 선택하면 됐는데 우리는 모두 투어가이드님이 추천해주는 곳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따라온 이곳은 아말피 해변을 컨셉으로한 레스토랑이었다. 




주소 : Via dei Gracchi, 12, 00192 Roma, 이탈리아





메뉴는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등등 





가격대는 10~20유로 정도




















메뉴도 알아서 적당히 가이드님이 주문해 주셨다. 와인과 함께 나온 귀여운 물티슈 :)





챱스테이크는 미듐으로 구워져 나왔다. 츄릅










그리고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파스타는 역시 이탈~리아 ㅎㅎㅎ 다른사람들은 이탈리아 음식이 짜다.. 입에 안맞다 하는데 나는 아주 딱 맞았다. 










점심을 먹고 로마 시티투어를 시작했다. 





첫 투어는 티라미수 맛집 폼피에 오는 것.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먹을 수 있는 폼피지만 역시 현지에서 먹어봐야~ 






POMPI




폼피에는 다양한 티라미수와 케익이 있는데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딸기 티라미수다.





가격은 4유로~ 가격대비 양도 훌륭하다 










우리가 떼 주문한 딸기 티라미수가 만들어지고 있다. 










꺄~악 딱 봐도 나 맛있어요~ 하는 것 같다. 





폼피 티라미수를 들고 스페인광장앞에 왔다. 스페인 광장 앞에는 난파선 분수가 있다. 







Piazza di Spagna

스페인 광장



떼베레 강에 홍수가 났을 때 배가 이곳까지 떠내려와 좌초되었던 것에 착안해 물에 가라앉은 배 모양의 분수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곳에 흐르는 물은 뜨레비 분수와 같은 수로에서 흐르는 물이다. 





분수의 물은 위아래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는데 위쪽에서 흘러 나오는 물은 사람만이 마실 수 있고 아래쪽 고인물은 말이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스페인 광장의 저 계단은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햅번이 아이스크림을 먹던 장소인데.. 공사중인지.. 통제중인지.. 들어갈 수 없게 되어있었다.






Fontana di Trevi

트레비 분수



스페인광장에서 티라미수 한 상자를 다 먹고 다음으로 트레비 분수에 왔다. 





로마의 어떤 장소든 안 유명한 곳이 없겠지만.. 여긴 또 더 특별히 유명하다. 아 .. 뒤돌아 동전을 던지는 그 행위가 유명한 건가?





분수대를 등지고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너머로 동전을 던져 한 번에 위쪽으로 들어가면 로마로 다시 돌아온다고 한다. 





두 번째 동전은 원하는 사랑을 이룰 수 있고, 세번째 동전은 이혼하게 된다고 한다. 










이 분수에 던져진 여행객들의 동전은 자선단체에 기부된다고하니 여러모로 의미있는 행위가 되겠다.









그래서 나는 동전 두 번 던져보았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