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공항 라운지 무료이용_PP카드 발급해주는 신용카드

여행장 2016. 10. 30. 20:53
728x90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수있는 PP카드(Priority Pass Card)를 발급해주는 새로운 신용카드를 하나 알려드립니다. 


SC은행 시그마 카드


저는 그동안 pp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를 가져본 적이 없어요. 보통 그런 카드는 연회비가 비싼 경우가 많거든요. 1년에 몇번 이용하지 못하기도 하고.. 그런데 이번에 SC제일은행을 갔다가 시그마 카드에 관해 설명을 듣게 됐어요. 시그마카드를 발급과 동시에 pp카드가 발급되고 연회비도 조건부 전액 돌려주는 데다가 지금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증정이벤트도 하고있다는 거에요. 어차피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을 만들면서 카드하나는 발급해야했기 때문에 이걸로 바로 결정했죠. 자세한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






일단 연회비가 비싼 카드인만큼 카드 발급 봉투부터 고급져요. ㅎㅎㅎ 통장과 카드를 발급받으면서 예쁜 통장집도 받았어요 ^^ 고흐의 그림이 있는 명화 통장집이에요. 또 입출금 통장은 미키마우스 통장이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노란색으로~ 마음에 들어요 ㅎㅎㅎ







그럼 시그마 카드의 혜택 바로 알아볼게요.


첫번째로 포인트 적립이에요. 포인트 적립은 어떠한 조건이 없이(전월실적 등..) 또 한도가 없이 1%가 적립돼요. 여기에 온라인, 병원, 해외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1.5%가 적립되고요. 카드사용 외에도 급여이체나, 상품신규, 여수신 등 다양한 은행 거래에 따라 일정 포인트가 적립된다니 그냥 묻고 따질것 없이 사용하다보면 알아서 쌓이겠네요. 아무리 잘 쌓여도 사용할때 또 조건이 붙으면 짜증나죠... 여기 포인트는 카드 대금 결제로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아요. 포인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쓸수있다지만 막상 결제할때 안될때도 많고 점원이 모른다고하면 또 이게 그냥 넘어가게 되거든요. 포인트에 유효기간(5년)이 있는 만큼 쌓이는 족족 대금 결제로 넘기면 신경안쓰고 좋을것 같아요. 그 밖에도 항공마일리지 전환, 리워드몰에서 상품구매, 포인트 기부등이 있어요.

 

 


 두번째 혜택은 해외여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혜택들이에요. 일단 환전할때 환율우대를 90% 받을 수 있고, 해외에서 이용시 수수료 면제, 무료 해외여행보험가입(현대해상), 인천공항 및 특급호텔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골드 멤버쉽 업그레이드, 아시아나라운지 본인 무료입장, 스카이허브라운지 본인포함 3인까지 무료입장, pp카드 발급혜택이 있어요. 여기서 공항라운지 및 발렛파킹 혜택은 전월실적이 30만원이상이어야 혜택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pp카드가 발급되기 때문에 공항라운지는 이걸로 이용해도 무방하겠어요 :)




세번째 Thank you 선물인데요. 이게 연회비 20만원을 돌려받는 혜택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카드 수령월을 포함하여 3개월 이내에 100만원 이상 사용해야하고 그후에 온라인, 병원, 골프, 호텔, 해외에서 한 건에 10만원 이상 결제해야 합니다. 그러면 1건에 10만원이 청구할인되어 1일 1회, 연 2회로 최대 20만원을 청구할인 받으시는 겁니다. 그럼 연회비 20만원을 다 돌려받게 되는 거죠. 살짝 복잡할 수 있는데.. 카드받고 3개월안에 100만원이상 쓰고 그다음에 인터넷쇼핑 10만원어치 2번만 하면 되는것만 생각하면 어렵지 않아요 ^^ 단 연회비를 다음해에도 돌려받고싶다면 전년도에 1200만원이상 쓰셔야한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적금 우대이율이 있어요. 요즘 적금 이자 얼마 안 돼서 적금하나마나 하자나요. 여기도 연 1.6%의 이자를 주는데 시그마카드이용시 매달 30만원(연 360만원)이용시 연 5.8%의 금리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이것도 참 쏠쏠한 혜택이에요. 저도 10만원짜리로 가입했죠. 어차피 그냥 써도 30만원이상씩은 쓸것같고 해서요 :)





기본 혜택은 이쯤해두고 지금 신규가입자들에게 주는 특별한 혜택을 볼게요. 





일단 쿠폰북이 있는데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할인권, 이마트할인권이 들어있어요. 조건과 기간이 있으니 바로바로 사용하세요





비씨 페이 이벤트도 있는데 등록시 천원, 1회결제시 3천원, 5회결제시마다 3천원 무한증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신세계백화점 7% 청구할인 프로모션이 끝나고 10월부터 12월 말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이에요. 신규발급한 가입자는 30만원 이상 사용한 다음 연회비까지 납부 완료하면 신청 가능하고 카드발급을 이전에 한 가입자는 전년도에 600만원 이상 사용한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월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30만원 후딱쓰고 연회비가 결제되면 바로 02-2250-4000 + 1번(카드사용문의)으로 신청하세요.(신청안하면 못받는다고...)





시그마 카드에는 또하나의 편리한점이 있는데요. 바로 신용카드에 OTP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 보고 엄청 신기방기했어요. 친구들도 처음본 듯 신기해 하더라고요. 이거는 신청하실때 말씀하셔야 해요. 




카드 오른쪽 아래 파워버튼을 누르면 카드 위쪽에 일회용 보안번호가 뜨는 거예요. 그러나 이 밧데리가 길어야 1년정도 간다고하고 밧데리가 다되면 카드를 교체해야하는 번거로움은 본인의 몫이라는거.. 바꿀때 바꾸더라도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어요 :)


아직 혜택을 다 받기 전이지만 이정도 혜택이면 프리미엄카드 사용해볼만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