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정보/금융.재테크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후기_2만원+매달 5천원+100만원 당첨의 기회

여행장 2019. 4. 10. 15:59
728x90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콜라보로 이번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신규 증권계좌 개설 시에 개설 축하금으로 2만원을 바로 주고 주식거래를 하면 매달 5천원씩 1년간 지급한다고해요. 거기다 100만원경품추첨도 한다니까 아니할 이유가 없습니다.

주식을 처음하는 사람들은 계좌개설이 덜컥 겁이날수도 있는데 그냥 적금통장 하나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주식은 언젠가는 관심갖게 되는 재테크 수단이 되었으니까요.

그럼 계좌개설 전에. 카카오뱅크에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 해볼게요.





일단 전체메뉴에서 상단에 보이는 이벤트 배너나 하단에 이벤트탭을 누르고 들어가보세요.




주식계좌 개설하기 오픈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그럼 일단 투자지원금 100만원 이벤트가 나와요. 이건 4월 24일까지 주식계좌 개설을 한 사람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 100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이에요. 당첨자 발표는 4월 30일이네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종료되었어요. 이미 발빠른 사람들은 다 개설한 모양이에요. 그래도 개설 축하금은 진행중입니다. 대상은 한국투자증권 신규고객이고 시기는 개설완료 즉시 지급한다고 되어있네요.




그리고 4단계로 개설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정보가 미흡해서 더 읽어보겠습니다.




투자지원금은 한국투자증권 기존 고객도 카카오뱅크를 통해 추가로 주식계좌 개설 시 추첨 대상이 됩다고 합니다. 1+1 개설 축하금은 한투에서 최초로 개설한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다른 계좌개설 관련 이벤트에 응모한 이력도 없어야한다고 합니다.

또 주식계좌가 정상적으로 개설되면 카뱅 입출금통장으로 1만원, 한투 주식계좌로 1만원이 따로 입급되는점 알아두시면 됩니다.

이벤트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계좌개설 절차와 수수료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체메뉴에서 증권사 주식계좌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첫화면에 간단하게 세가지 혜택이 보입니다. 개설 축하금 2만원 주식거래혜택 매월 5천원, 거래수수료 평생무료!!




거래수수료 무료는 이벤트에서는 몰랐던 내용이네요. 자세히보니 유관기관제비용은 제외라고 되어있습니다. 보통 증권사에서 하는 거래수수료 무료이벤트에는 대부분 유관기관제비용 제외입니다. 그럼 한국투자증권의 유관기관제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사이트에서 캡쳐한 내용입니다. 온라인매매수수료 부분에서 무료수수료 이벤트 등에 적용되는 유관기관수수료율은 주식(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0.00460770%, 주식(K-OTC) 0.100066%, ELW/ETF/ETN 0.0051768% 라고 되어있습니다.




1+1만원 개설 축하금은 4월 30일까지 주식계좌 개설시에 주는데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도 될수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이모티콘이벤트처럼 선착순이라면 더 망설이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거래시에 매월 5천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는 주식거래 다음 달 둘째 주 까지 주식계좌로 지급되는데 지난 3월 거래분은 4월 거래로 적용하여 5월에 5천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한대로 HTS/MTS/홉페이지를 통한 국내 주식거래 수수료는 평생 무료이고 최초 신규 이외 고객의 주식 매매 수수료는 0.0142%라고 합니다. 카뱅과 한투증권 연결계좌간 이체 수수료는 무조건 무료라고 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투자 유의사항도 꼼꼼하게 읽어보면, 알아야 할 정보는 거의 다 습득하게 됩니다.

저는 지난 월요일에 개설했고 개설 축하금을 받은 상태입니다. 기존에 쓰던 신한금융투자에서 완전히 한국투자증권으로 옮겨갈지는 두개를 병행하면서 써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주식 안하시는 분들도 이번기회에 계좌 개설하고 2만원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