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행기/블라디보스토크 Russia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여행_제2여객터미널 이용기

여행장 2018. 4. 12. 15:26
728x90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행 대한항공 탑승을 위해 제2여객터미널을 처음 이용하게 됐다. 처음이다 보니 어떤 변수가 있을지 몰라 아주 넉넉하게 시간을 두고 도착했다.  공항 리무진을 탔고 1여객터미널에서 약 15분정도 걸렸다. 도착한시간은 아침 7시쯤 공항은 아주 여유로워 보였다. 




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네덜란드항공이다.






1터미널보다 많이 작을 줄 알았는데 비슷비슷하게 큰 2터미널






새로 지어서 그런지 고급진 느낌의 내부 인테리어 






나는 무엇보다 면세점 구성이 어떻게 되어있는지가 궁금했다. 그래서 웹체크인과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해 빠르게 면세구역으로 갔다.





출처: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전체적인 2터미널 약도는 이렇다. 지하 1층부터 5층까지있고 출국장은 3층 면세구역은 3,4층이다.





면세점은 어떤게 들어와있고 어떤 제품을 파는지, 24시간 하는 면세점은 뭐가있는지 알아보려면 인천공항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안내  https://www.airport.kr/ap/ko/shp/getDutyInfoMain.do






출처: 롯데면세점 홈페이지


나는 우선 롯데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의 인도장으로 갔다. 인도장은 252번 게이트 건너편 4층에 있다. 가보니 다른 면세점위치도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다. 근데 그렇게 한산했던 공항 카운터와는 달리 면세점인도장은 북새통이었다. 여러 면세점에서 구매했다면 시간을 정말 넉넉하게 갖고 와야할 것 같다. 









오래 기다려 면세품을 인도받고 내려와 공항면세점 쇼핑을 했다.






역시나 너무 넓다. 1터미널에도 2터미널에도 있는 스타벅스 






2터미널은 자연친화적으로 인테리어를 해서인지 더 쾌적한 느낌을 받았다.






아이들이 놀수있는 뽀로로 공간






신세계면세점에는 카카오프렌즈와 포로로샵이 입점해 있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하는 캐릭터 라이언. 대형 라이언 옆에서 다들 셀카 작동






우리 둘째 조카가 특히 애정하는 무지






나랑 닮은 콘까지~ 카카오프랜즈샵은 살게 없더라도 꼭한번 구경해보는..






어피치는 내가 가장 애정하는 캐릭. 캐리어 위에 앉은 어피치가 너무 귀엽다. 특이한건 2여객터미널 롯데면세점은 화장품 코너가 없는 것 같았다. 인천공항 홈페이지에도 안 나온거 보면 그런듯.. 






내가 찾던 SM면세점은 있었다. SM면세점을 찾은 이유는 담배할인 행사와 사발면 하나를 공짜로 증정하는 행사때문이었다.  KRT여행사 홈페이지(메인->트래블마켓->SM면세점)에서 받은 SM면세점 담배 할인 쿠폰으로 담배를 만원 할인받아 사고, 사발면도 받았다. 센스있게 나무젓가락까지 챙겨줌 :)


면세점에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으니 이제 블라디보스토크로 GOG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