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6

2019년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

2019년 셀트리온 배당금 지급일은 오늘 4월 23일이다. 국민은행에서 배당금 지급 통지서를 받았다. 주식배당 주권 교부일.. 23일. 현재까진 안 들어오고 있지만.. 나는 주식으로 받을 수 없으니 오늘 현금으로 들어오겠지.. 그리고 나는 조만간 정들었던 셀트리온을 떠날 계획이다. 좀 더 고배당주로 갈아타기 위한 어쩔 수 없는 결정... 팔기로 결정한 이상 빨리 팔렸으면 좋겠다. 미련은 남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잊히겠지..

2019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9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4월 19일이었다. 얼마 전에 몽땅 다 팔아버리고 없는 삼성전자 주식. 배당금을 받고 나니 다시 살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올 초 다짐했던 초심을 되새겼다. 올해는 오래 있었던 주식들을 본전이 오면 다 정리한다고... 배당주도.. 동전주도.. 모두 정리할 거라는 초심! 갚아야 할 대출금도 있고 차도 장만할 생각이라서 턱없이 부족하지만 얼마 안 되는 주식이라도 팔아서 보태야지... 요즘 주식시장은 작년 10월에 비하면 정말 많이 좋아졌다. 너무많이 올랐다는 얘기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나의 통장은 파란불... 그래도 거의 포기했었던 주식들이 회복하는 걸 보니까 그래도 요즘은 통장 확인할 맛이 난다.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함께 티케이케미칼도 매도했다. 아주 약간 수익을 ..

나만의 소소한 쓰레기 줄이기 방법

거북이 코에 빨대가 들어간 장면을 보고 순간 아찔... 정말 안 썩는구나 플라스틱이라는 것... 그리고 최근 강원도 속초 대형 산불.. 많은 사람들의 재산도 잃고, 많은 자원도 잃었다... 이런 사건들을 보면서 생각했다. 쓰레기도 줄이고 에너지, 자원이 낭비되는 것도 줄여야겠다는 그런 생각... 우리나라 사람들의 1인 플라스틱 배출량이 다른 나라의 최대 60배라고.. 하는 소릴 들었다. 심각한 일이다. 요즘 우리나라도 플라스틱 줄이기, 미세먼지 줄이기 등등을 하고있다. 그래서 나도 느슨했던 생각을 조여 소소하게나마 쓰레기 줄이기부터 실천 중이다. 영수증 안만들기 - 요즘은 기업에서 스마트하게 영수증을 앱에서 발행한다. 올리브영, 스타벅스 같은 기업이 시행하고 있다. 이런 거 참 소소하지만 스마트한 것 같..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후기_2만원+매달 5천원+100만원 당첨의 기회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콜라보로 이번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신규 증권계좌 개설 시에 개설 축하금으로 2만원을 바로 주고 주식거래를 하면 매달 5천원씩 1년간 지급한다고해요. 거기다 100만원경품추첨도 한다니까 아니할 이유가 없습니다. 주식을 처음하는 사람들은 계좌개설이 덜컥 겁이날수도 있는데 그냥 적금통장 하나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주식은 언젠가는 관심갖게 되는 재테크 수단이 되었으니까요. 그럼 계좌개설 전에. 카카오뱅크에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 해볼게요. ​ 일단 전체메뉴에서 상단에 보이는 이벤트 배너나 하단에 이벤트탭을 누르고 들어가보세요. ​ 주식계좌 개설하기 오픈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 그럼 일단 투자지원금 100만원 이..

KT&G 배당금 추징세금과 세금환급?

KT&G 배당금 추징세금?세금환급? 작년 배당금 입급일을 찾다가 이런걸 발견했다. 다른것들은 다 배당금 또는 배당단수주대금 이런거밖에없었는데... 추징세금과 세금환급이라니? 이상한건 세금환급이 먼저되고 추징세금이 나중에 된것.. 엄밀히 말하면 동시에 된것같다. 왜 이런게 나온것인지... 찾아봤다. ​​ 작년 KT&G에서는 16일 세금 15.4%를 떼고 배당금을 입금했다. 그런데 KT&G는 고배당주라서 세금 9.9%를 떼는게 맞다고 한다. 작년까지 세금우대(세금감면) 특례적용 기간이었는데 증권사가 실수를 한것이라고... 그래서 잘못 추징되었던 세금이 세금환급의 형태로 입금되었다가 고배당세액에 해당되는 세금을 다시 추징하여 출금한 것이라고 한다. 그렇게 된 이유로 세금환급금이 추징세금보다 많았던 거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