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3

취업&이직 특강_취업의 신 X CGV

취업의 신이 들려주는 취업&이직 특강을 들어보세요. 1차 강연이 매진되고 추가 강연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날짜는 3월 29일 금요일, 시간은 저녁 7시 30분이고요. 장소는 CGV신촌 3관입니다. ​​​​ 취업의 신 특강을 강의하는 박장호 대표는 의 저자이자 취업컨설팅기업의 대표, 취업합격예측사이트 스펙플래닛의 대표라고 합니다. 취업준비생 이직자 지자체 대학교 대상 다수의 취업교육도 진행한바 있고, 미래 일자리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네요. ​ ​ 이번 강연에서는 취업 입문에서부터 자소서 공략법, 면접노하우 커리어 관리법등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과정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취업 하고싶은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감이 잡히지않아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

주식 배당금 지급일_LG디스플레이/KT&G/셀트리온/GS건설/한국전력/한국경제TV/SK가스

4월은 연말 주식 배당금 지급일이 있는 달이다. 작년 연말(12월 말일)까지 가지고 있었던 주식에 대해 주는 배당금이 통장으로 입금되는 날인것이다. 배당금 수익으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금융소득종합과세)이 되어보는 것(배당소득 2,000만원 초과), 나아가 배당금으로 노후를 보내는 것이 내가 주식을 하는 최종목표기 때문에 일단은 공부하는셈 치고 배당주를 이것저것 쬐금씩 사두었다. 나같이 투자금대비 종목이 많은 사람을 종목부자/종목백화점이라고 한다고한다.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그래도 나는 하나의 확신이 없고 지금 당장 수익을 보기보다는 배우는 마음으로 여기저기 문어발처럼 발을 담궈놓고 있다. 2019년 4월에 받을 주식 배당금은 얼마일까? 정확하게 계산이 안나온다(워낙..문어발이라..) 자2018년에 받..

삼성전자 주식매도의 날_2019.02.14

지난 2월 14일 삼성전자 주식을 일부 익절 매도해 수익을 봤다. 매도 주식수는 10개 실현손익은 19,766원.그런데 이상한점이 발견됐다. 내가 주문한 단가는 47,000원인데체결된 단가는 47,500원인.. 것.. 주식하면서 이런 건 또 처음본다. 이날 삼성전자는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왔다고 했다.그것 때문일까.. 어떤 원리인지 아직 이해가 안가지만일단 5,000원이 공짜로 생긴느낌이다 이럴줄 알았으면 좀 더 걸어둘걸... 2월 14일이 정말 매도운이 좋았던 것같다.그이후로 오르락내리락 하다가 2월 28일에는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되면서장마지막에 코스피, 코스닥 모두 급하락했다.삼성전자도 -1,650원 급락후 끝났다. 연휴가 지나고 추가하락이 있을거라던오늘 3월 4일코스닥은 의외로 상승했다. 내가 보유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