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1 6

우리의 월급은 정의로운가_직장인에게 추천하는 책

우리의 월급은 정의로운가... 홍사훈 지음 올해 1월초에 도서관에 갔다가 올해 추천도서였는지.. 작년에 많이 읽혀진 책이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입구에 전시된 이책을 발견했어요. 우리의 월급은 정의로운가... 라는 책의 제목은 저의 호감을 사기에 아주 충분했죠. ​ 책표지는 정말 정의롭게 생겼어요. 저는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이책을 읽었어요. 사실 퇴근길에는 직장동료와 같이 퇴근하는 일이 많아서 거의 출근길에만 읽었는데 그래서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린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아직 절반밖에 읽지 못했어요. 원래가 책읽는 게 느리기도 하고요. ​ 본문이 들어가기전에 추천글에는 문재인대통령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라 되어있고, 그 옆페이지의 저자의 들어가는 말에는 이책을 읽는 사람들이 이책을 보고 분노했으면 한다..

대한항공 제주 항공권 할인쿠폰_카카오페이로 결제

대한항공과 카카오페이가 제주항공권 할인쿠폰을 드립니다. 제주출도착 항공권에 한해 3월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요. 이번에 제주도 갈 계획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 결제화면에 쿠폰번호 GOJEJU를 입력하면 5천원이 할인되고, 카카오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천원이 할인된다고 해요. 제주로 가는 항공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그리고 대한항공으로 편안하게 다녀오세요~

[2019.1.24]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안하고 증권거래세 폐지 추진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작년 1.75%로 인상한 이후 올해는 동결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시장이 예상한 결과이다. 시장은 지난해 경제성장률은 그나마 선방했다고 하나 반도체 등 성장세를 주도했던 수출이 감소하는 추세여서 경제지표에 안좋은 신호가 보이는 탓에 추가 금리인상을 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예상했었다. 기준금리가 1%대면 아직 주식은 할만하다고 했다. 그래서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는 약간 좋은 소식이라고 할수있다. 현재 코스피는 2100을 유지하며 상승중에있다. 증권거래세 폐지가 추진된다는 뉴스~ 아주 긍정적인 현상이다. 그것에 힘입어 내 통장도 마이너스가 점점 줄어들다가 이제 자리수가 하나 줄었다. 너무많이 떨어졌던 터라 이정도에도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욕심이 나기 시작했지만 다시한번 작년..

[2019.1.3] 애플 쇼크로 코스피 2000선 붕괴_넥슨 주가는 왜?

애플 쇼크란 이번에 애플이 투자자들에게 발송한 서한내용에 1분기 매출 전망치를 890억~930억 달러에서 840억달러로 큰 폭으로 하향 조정한 것을 말한다. 이렇게 조정한 이유는 중화권 경제악화 때문라고 했다. 이 '애플쇼크' 때문에 오늘 반도체 관련주가가 하락하면서 코스피 2000포인트가 깨졌다. 심리적 마지노선이었는데.... 주식 잔고는 점점 최악으로 가고있다. 멘탈이 흔들린다. 내일은 금요일.. 금요일엔 전체적으로 또 매도가 많은 시기인데.. 어떻게 될지 두렵다. 2019년은 1월 효과가 없나보다. 제발 미국과 중국이 협상을 잘~했으면 좋겠다. 오늘 나의 주식중 가장 많이 떨어진 것이 SK가스다. SK가스 주가는 버티고 버텼던 7만원선을 깨버렸다. 한가지 기대어 볼 것은 거래량인데..

직장인 데일리백 추천_아이띵소 레이디 토드백

직장인 데일리백으로 아이띵소 레이디토드백을 추천합니다. 정말 최고에요!!! 이전에 국민 직딩백이라 불리우는 콰니 스터드백(스몰)을 가지고 다녔었는데요. 이번에 바꾸기로 결정했어요. 콰니백이 별로여서는 아니에요. 정말 좋은 가방이었는데 낡고 달아서 더이상 들수도 없고 지겨워진 것도 있어서요.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거의 4~5년전에 구입해서 출퇴근길에 매일 들고 다녔으니 그럴만도 했죠. 직장에 들고다닐 가방을 고를때 세가지를 생각해요. 첫째 가벼워야하고, 둘째 A4파일보다 커야하고, 셋째 어떤옷에나 잘어울려야하거든요. 여기에 가격까지 착하면 금상첨화라고 하죠. 아이띵소는 친구가 소개해줘서 알게됐어요. 제가 찾는 가방스타일을 말하자 레이디토드백을 추천하더군요. 친구도 써봤는데 너무 괜찮다면서요. 저는 DD..

2019년 주식시장 개장일시

2019년 주식시장 개장일시 1월 2일 오전 10시 오늘 2019년 주식시장이 개장하는 날이다. 보통은 1월에는 증시가 상승한다는 '1월 효과'가 있다고 한다는데 이번 2019년은 어떻게 될지 알수없다. 지난해 산타랠리도 없었고 배당기준일/배당락도 뚜렷하지 않았기 때문에 늘 있던 그런 전형적인 흐름을 장담할 수 없어졌다. 올해는 미중무역협상과 미국금리인상이 주식시장 흐름에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것같다. 제발 중국과 미국이 원만하고 긍정적인 결론을 내렸으면 하는 바람이다. 내가 올해 PICK할 업종 전기차 관련주 5G 관련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2019년 나를 포함한 소액주주들의 행운을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