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5

롯데면세점_한곳을 꾸준히 이용하니 이런것도 생깁니다.

롯데면세점 VIP발렛파킹 서비스를 해준다는 우편이 왔습니다. 이 우편은 올 여름에 왔는데.. 아직 한번도 이용해본적은 없네요. 내년 7월까지니까 이용할 날이 있겠죠? 어쨌든 롯데면세점 한 곳을 꾸준히 이용하니까 이런 것도 생깁니다. 뭘 많이 산 건 아닌데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롯데면세점만 이용한 덕이겠죠. 별것 아니지만 내가 어딘가에서 VIP대접(?)을 받는다는 게 신박하네요. 뭔가 그회사의 호구 인정받는 것 같기도 하지만 어쨌든 기분은 좋습니다. 그런데 주말 및 법정 공휴일에 3시간만 주차가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하하하하하 반쪽짜리 VIP네요. 올해는 3월에 블라디보스톡 갈때 이용한 것을 빼면 실적이 없어서 내년에는 VIP가 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면세점을 이용할 때는 가격비교를 해..

[2018.12.26] 셀트리온등 제약바이오주만 급등

오늘 배당기준일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증시 전체가 하락했다. 그런데 정말 이상하게도 제약바이오주만 크게 오르면서 마감했다. 특히 셀트리온은 아주 오랜만에 8%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숏커버링의 영향이 크다고 했다. ​숏커버링이란? 공매도 상환을 위해 주식을 매수하면서 주가가 오르는 현상 코스닥 상위종목중에는 제약바이오주가 많이 포진되어있어서 하락폭이 작았다. 처음 시작때에 비하면 정말 선방했다. 그러나 내일은 배당락이 있는 날이라 다시 겁이난다. 오늘 겨우 지켜낸 코스피 2000선이 무너질수도... 하락폭이 크지않을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 과연 진짜일지 아니면 영화 에 나온 것처럼 우릴 속이려는 건지..생각이 많아진다. 2018.12.26 오늘의 증시 ​​​

[2018.12.26] 주식 배당일인데 마치 배당락일 같은 오늘

오늘은 2018년 주식 배당 기준일이다. 기대를 하고 열어봤는데 왠걸?! 전체 하락장이 열렸다. 왜이런걸까? 물어보고싶어도 아는사람이 없다. 산타랠리도 없었던 올해.. 정말 주식시장은 최악이다. 최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셧다운이란 일시적인 부분 업무정지 상태를 말함)이 장기화 되고 금리인상 갈등 등으로 투심이 크게 위축되어있는데 그것이 오늘 배당기준일 마저 파랑으로 물들였다. 배당기준일이란 그날까지 보유한 주식에 대해 배당을 준다는 건데 하루차이로 배당을 포기할 정도로 투자심리가 위축됐다는 게 너무 안타깝다. 내 잔고도 최악의 마이너스다.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많다. (그래도 오늘은 오를꺼야.. 배당의 마지막 기회인데...)라며 실낱같은 희망으로 오늘 오후장에 서서히 올라올것을 기다려 볼수밖에... ..

[2018.12.10] 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재개_상장유지 결정

오늘 한국거래소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 대한 상장유지 결정을 내렸다는 소식이다. 이로써 삼성바이오 소액 주주들의 마음고생은 끝! 11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 과연 내일 삼성바이오 주가는 어디로 흘러갈것인가가 최대 관심사가되었다. 지난번에 나의 일기에 등장했던 바른전자는 유상증자 철회로 잠시 오르는듯 하다가 오늘 300원대로 떨어졌다. 유상증자 철회는 바른전자 회장이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기 때문이었다. 표면적으로 호재로 보였으나 결국 바른전자는 하락했다. 삼성바이오도 내일부터 꾸준히 지켜봐야할 것이다. 내일당장 오른다고 좋아하거나 내린다고 실망할게 아니라 내년까지 쭉 지켜보리라 오늘 국내증시는 하락, 또 하락이었다. 그와중에도 조금이지만 상승으로 마친 티케이케미칼. 나란여자가 지난..

[2018.12.3]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_티케이케미칼

이번에도 역시 내가 팔면 오르는 주식이 있다. 티케이케미칼이다. 나란여자가 오늘 티케이케미칼을 팔게 된 경위는 이렇다. 티케이케미칼을 보유하고 지난 10월 -30%가 넘게 떨어졌다. 아주 조금씩 물타기를 하면서 생각했다. ‘본전만 오면 팔아야지’ ... 11월엔 미국의 한국산 페트(PET) 수지에 부과하던 반덤핑 관세를 철회했다는 호재와 이낙연 대선테마주로 묶여서 2550원까지 올라갔다. 그때 또 생각했다. ‘이왕 기다린거 지난번에 손실본것까지 만회하고 조금만 더 오르면 한꺼번에 팔자’ 고.. 그러고 11월 중순부터는 다시 내려가 내가 산 가격을 밑돌았다. 그때 나는 또 생각했다. ‘아 지난주에 팔걸.... 다시 본전을 찾으면 그때는 꼭 팔고 잊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