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367

동탄 걷기 좋은 공원 _청계중앙공원

우리나라 모든 공원을 걷자 - 청계중앙공원은 화성 청계동에 있는 근린공원이다. 이 근처에 혼자 볼일을 보러 왔다가 시간이 남아서 공원 산책을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기억에 남는다. 동탄은 신도시답게 길도 공원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었다. 산책하기에 날씨도 나쁘지 않았는데 사진은 마치 곧 비가 올 거 같은 분위기다. 하지만 날씨는 정말 좋았다. 여기 근처에 주차공간이 따로 없는 게 좀 아쉬운데 맞은편에 롯데백화점이 있으니 쇼핑이나 식사를 하거나 혹은 무료 주차장 이용권을 활용하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안내도만 봐도 여러 시설이 있는걸 알 수 있다. 다 둘러볼 시간은 없어서 직진으로 갔다가 돌아 나오기로 했다. 청계중앙공원 산책 루트가 길이별로 자세하게 나와있다. 가장 긴 코스로 언덕놀..

만족 오향족발 시청 _부모님과 외식

친구들이랑은 자주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맛있는 걸 먹는데 부모님과는 그러지 못했던 것 같다. 과거의 나를 반성하며 이제부터라도 부모님과의 맛집투어를 시작해 보려한다. 가까운 곳부터 시작하자해서 시청에 있는 만족 오향족발집에 왔다. 오향족발은 서울 3대 족발중 하나로 맛집으로 소문난지는 이미 오래됐다. 메뉴는 매운 거 안매운 거 반반을 주문했다. 오향족발은 물론 족발 자체도 맛있지만 족발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만둣국, 느끼함을 잡아주는 양배추, 그 밖의 반찬들 조합이 좋다. 족발은 특히 엄마가 좋아하시는 메뉴였는데 엄청 만족스러워 하셨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너무 넓은데 손님이 가득차 엄청 시끄럽다는 것 근처에 회사가 많은 곳이라 회식하러 온 손님들이 많아서 더 그런 것 같다. 그래도 음식이 맛있어서 괜찮..

힙한 용산 카페 Dorrell _도렐 커피 신용산점(주차 무료)

| 도렐 신용산점 주소 _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아모레퍼시픽 빌딩 지하 1층 B104 위치 _지하철 신용산역 2번 출구에서 84m 전화번호 _02-6365-3675 영업시간 _월요일~금요일 8시~20시, 토요일/일요일 10시~20시, 라스트오더 19시 30분 ※ 주차가능(도렐 이용시 평일 1시간/주말 3시간 주차 무료), 반려동물 출입가능 2020. 2월 용산 으리으리한 아모레퍼시픽 건물 지하에 있는 카페, 도렐 커피에 갔었다. 그때만 해도 여긴 도렐 육지 2호점이었는데 지금은 섬과 육지의 컨셉을 버리고 지명을 쓰고 있다. 뭔가 '육지'라는 말이 재미있었는데 아쉽다. 아모레퍼시픽 건물 참 으리으리하다. 이 화려한 건물을 보고 있자니 한때 이회사 주가가 미쳤을 때가 생각난다. 그때만 해도 영원할 것..

락페 2022 렛츠 락 페스티벌 _반입불가 물품 알아보기

글렌체크와 국민체조 내 생에 첫 락페스티벌이 작년에 있었다. 2022 Lets Rock Festival 락을 좋아하지도 페스티벌을 즐기지도 못하는 나를 친구가 데려가 주었다. 지하철 역에서 페스티벌이 열리는 난지캠핑장 까지는 무료 셔틀버스로 이동했다. 이날은 페스티벌 하기 딱 좋은 날씨였다. ★ 락페스티벌 소지품 검사 처음 가기때문에 락페에서 소지품 검사를 하는 줄도 몰랐다. 그런데 꽤나 엄격하게 소지품검사를 하고 반입 안 되는 물건들은 놓고 들어가야 했다. 나는 처음이었기 때문에 준비물이라고는 태양을 가리는 선글라스, 친구가 가져오라던 돗자리뿐이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챙겨 온 물품을 가지고 들어가지 못하는 걸 봤다. 다음에 또 올 일이 있을지 모르니 반입금지 물품을 잘 봐두자!! ★ 반입 가능 물품 도시..

강릉 당일 여행은 여기요 _허균허난설헌 생가터, 초당 순두부

주말에 하루 시간 내어 한 주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 겸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만약 당일 치기 여행이라고 아침부터 밤까지 빽빽하게 루트를 짜면 힐링이 아닌 킬링이 될 수도 있다. 하루 여행하고 남은 하루 요양을 하다가 월요일 힘겹게 출근하려는 게 아니라면 동선은 짧게 하면서 한두 군데만 여유 있게 보고 맛집도 너무 웨이팅이 심하지 않은 곳을 택해 먹고 오는 것이 좋다. 강릉에 당일로 여행을 떠난다면 경포호 근처에 있는 허균·허난설헌 생가터(기념관/기념공원)를 돌아보고 강릉에서 유명한 초당 순두부 백반 한 끼 먹고, 커피 한잔 하면서 바닷가를 걷다 오는 코스를 추천한다. 강릉 경포호수 주변으로도 관광지가 많지만 경포호수만 바라보며 산책하는 것도 이미 좋다.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도..

강원도여행 숙소 비예약 추천 _고성, 속초, 양양

강원도 여행 어디로 갈까? 어디서 묵을까? 강원도에는 고성, 강릉, 속초, 양양.. 선택지가 많아 결정장애가 있는 나는 또 힘들다. 숙소는 또 얼마나 많은가.. 인스타그램에서 블로그에서 유튜브에서 위치 좋고 감성 돋는 숙소 정보가 한가득이다. 조금 보다 보면 손가락만 움직였는데도 피곤이 몰려온다.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결정에 방해가 되는 것 같다. 예약하지 마! 그냥 가보자! 정보에 지친 우리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렸다. 말이 안통하는 것도 아니고, 길을 모르는 것도 아니고, 와이파이 빵빵 터지는데 어딘들 못 갈까. 이렇게 결정하기 힘들 바엔 가서 놀다가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기로 했다. 해외여행 갈 때는 감히 낼 수 없었던 무계획 비예약의 용기. 국내여행의 장점이 이런 게 아니겠나 싶다. 물론 성수..

곧 소멸? 마일리지를 쓸수있는 기회 _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코로나 전까지 모아 왔던 항공 마일리지들이 이제 소멸 구간으로 접어들었어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는 작년에 이어 1년 더 연장해주는 것 같은데..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는 연장을 더 안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코로나가 시작되고부터 얼마전까지 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생각을 접었었어요. 초반에는 가고 싶어도 못 가게 했으니 그랬고 규제가 풀리고부터는 표를 잡기가 힘들더라고요. 여행 계획을 세우고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하려고 보면 항상 매진... 1년을 연장해줬지만 내년에도 장담할 수 없는 해외여행. 이번에 추석을 맞이해 마일리지를 쓸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소개해 봅니다. 스카이패스 딜 기간 _2022년 8월 8일~8월 29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기획전 내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본인의 보유 마일..

물적분할 반대하면 주식매수 청구권 준다구?

[삼프로티비 뉴스3 | 2022.8.9] 엘지화학 때부터 말이 나왔던 이야기.. 연초부터 약세였던 이유 중 하나가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수급난에 영향을 줬다는 얘기가 많았다. 어제 금융위원장이 업무보고가 있었는데.. 투자자 권익을 보호하고 자본시장 신뢰를 제고한다라는 측면에서 물적분할 (뜻 _특정사업부를 100% 자회사로 분할해서 별도 법인으로 만들고 이것을 상장하는 것)을 반대하는 투자자들(주주들)에 대해서는 주식을 사달라고 요구(주식매수 청구권) 할 수 있게 한다. 다만 이런얘기가 언론 보도되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당장 되겠지?라고 기대하지만 법령과 제도를 바꾸려면 국회를 거쳐야 하는 등 시간이 상당히 걸리는 일이 많다. 빨리 처리했으면 좋겠다. 대주주나 임원들이 갑자기 주식을 팔아버리는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