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주식 일기

[2018.12.10] 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재개_상장유지 결정

여행장 2018. 12. 10. 23:37
728x90

오늘 한국거래소가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 대한 상장유지 결정을 내렸다는 소식이다. 이로써 삼성바이오 소액 주주들의 마음고생은 끝! 11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



과연 내일 삼성바이오 주가는 어디로 흘러갈것인가가 최대 관심사가되었다. 지난번에 나의 일기에 등장했던 바른전자는 유상증자 철회로 잠시 오르는듯 하다가 오늘 300원대로 떨어졌다. 유상증자 철회는 바른전자 회장이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기 때문이었다. 표면적으로 호재로 보였으나 결국 바른전자는 하락했다. 삼성바이오도 내일부터 꾸준히 지켜봐야할 것이다. 내일당장 오른다고 좋아하거나 내린다고 실망할게 아니라 내년까지 쭉 지켜보리라



오늘 국내증시는 하락, 또 하락이었다. 그와중에도 조금이지만 상승으로 마친 티케이케미칼. 나란여자가 지난주에 팔아재낀 그 종목이다. 오늘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은 다 하락인데 그중에 가장 큰 하락을 보여준 건 SGA솔루션즈다. 리딩방에서 추천해서 산 종목인데 정말 단한번도 빨간적이 없었던 종목.... 누가추천했건 원망은 자기 손모가지에게 하라.. 스가솔루션즈 이제 조금씩 손절해야 할 것 같다. 더이상 함께 해봤자 상처만 커질 뿐이니까...



오늘의 국내 증시하락의 이유는 미중 기술분쟁이다. 최근 무역분쟁이 휴전을 했지만 이제는 기술분쟁이 확산되면서 우리 증시는 하락으로 마감했다. 중국 대표 통신업체 화웨이의 책임자가 체포됐다는 소식, 미국이 중국 정부와 연계된 해커들에 대한 사법처리 발표 소식 등이 이번 하락의 이유가 되겠다.



고래싸움에 새우등만 자꾸 터진다..




[2018.12.10] 오늘의 증시


[2018.12.10] 코스피


[2018.12.10] 코스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