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일상/주식 일기

주식투자 10년..금융위기 주기.. 이제 공부할때가 됐다.

여행장 2018. 11. 13. 22:40
728x90

주식투자를 시작한지 10년이 되었다.

지난 10년 금융위기를 시작으로 나도 주식이라는 것을 시작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을 믿고 일단 주식을 샀다. 그러고 2년을 그냥 보내고... 재취업한 회사의 주식을 사고 또 3년... 그 주식은 상폐가 되고.. 겁이나서 또 1년을 그냥 두었으니 주식경력 10년이라고 하지만 아는건 정말 1도 없다. 




최근 2년 사고팔고를 조금 열심히 했다. 무료 리딩방도 해봤다. 그리고 또 많이 잃었다. 돈 액수가 점점 커지고 금융위기 주기가 다가올수록 초초해지면서 요즘 10년의 나를 돌아보기 시작했다. 2008년 금융위기후 10년을 살면서 난 얼마나 성장했나? 부자들은 10년에 한번씩 오는 기회를 잡아 더 부자가 된다던데.. 지금 나의 상태로 코앞에 닥친 기회를 잡을 수는 있을까?




모르겠다. 해서 다급해졌다. 지난 10월 주식이 2000 아래로 떨어지면서 나는 극도로 불안해졌다. 다행히 다시 조금씩 회복해가는 주식시장을 보면서 불안은 조금 가셨지만 다음을 기약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시작하려고 한다. 그래서 지인이 추천하는 주식 책도 보기시작했다. <난생처음 주식투자> 제목이 마음에 든다. 나는 난생처음은 아니지만 처음과 비슷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책보러 가기 ▶  난생 처음 주식 투자 - YES24 


“이제 주식도 안전한 투자가 될 수 있다!”‘판단력’만 있으면 주식 투자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차트보다 정확한 기업 분석으로 적금처럼 쌓이는 안전한 주식 투자 하는 법!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손쉬운 재테크 수단으로 생각한다. 특별히 객장에 방문할 것도 없이 클릭 몇 번으로 개설되는 계좌와 클릭 몇 번으로 이뤄지는 매매 그리고...


출처 - 예스24


 







바로 어제는 바이오주 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급락을 했고 오늘은 외국인 매도. 기관 매도에 전체가 휘청거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분식회계 관련 악재가 있었다고 하지만 셀트리온과 나머지 바이오주들은 떨어지는 뚜렸한 이유를 모르겠다. 주식공부가 절실하다. 오늘부터 되든 안 되든 경제 신문도 읽고 공부를 시작해 보겠다고 다짐했다.





[2018.11.13] 코스피



[2018.11.13] 코스닥



반응형